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낙동강 구포나루축제 2017

 

낙동강 구포나루축제는 2017년 5월 19일 부터 21일 까지 3일간 부산광역시 북구 낙동대로의 화명생태공원 및 선착장 일원에서 (사)부산북구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낙동강 구포나루축제가 펼쳐지는 낙동강은 태백시 황지연못에서 발원하여 1,300리 물길을 쉼없이 만들어 흘려내리며 다양한 문화의 소재이자 터전을 만들어 왔다. 인류의 문명은 강을 중심으로 발전해 왔으며 부산시 북구는 과거 낙동강 수로의 시발지로서 유역을 중심으로 삶의 터전을 일구어 문화예술의 꽃을 피워왔다.

 

<사진출처 관광공사>

 

구포 감동진 나루터를 중심으로 상업과 교역이 크게 발전하였던 곳으로 지역특성을 살려 축제를 통해 북구의 특색있는 문화를 그려내고 낙동강과 수변공간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만들어 관람객들에게 제공하여 대한민국 강의 대표 축제로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는 축제이다. 축제를 새롭게 창조하고 문화관광축제로 만들어 역사적 전통과 현대의 문화가 어울러진 낙동강의 생태를 체험하는 교육적 테마와 함께 강가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강 나루축제로 만들려고 한다.

 

<사진출처 관광공사>

 

제6회 낙동강 구포나루축제에는 개막식은 19일 저녁 7시 30분에 개최되며 페막식은 21일 저녁 7시에 진행된다. 개폐막식에는 낙동강 1,300리 합수제, 뮤지컬 [추억! 낙동강 시즌] , 구포나루 가요제, 불꽃쇼가 있으며 초청가수에는 현철, 김혜연, 김장수, 서지오, 박소민, 황소연, 베스타 등이 출연한다. 체험 공연에는 보부상 행렬, 구포국수, 추억의 밀사리, 황포돛배, 뗏목타기, 신마당글, 모닥불 콘서트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