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연천여행으로 동막계곡과 임진강, 허브빌리지로 떠나보세요

 

동막계곡이 있는 경기도 연천에서 임진강과 허브빌리지 등의 여행지를 알아보자. 경기도 연천 여행코스로 살펴볼 임진강과 허브빌리지와 함께 많은 사람들이 찾아가는 동막계곡은 경기도 연천군 연천읍 동막리에 자리하고 있는 기암괴석과 울창한 숲, 수심이 얕은 소가 있어 어린이도 즐길 수 있어 가족단위 피서지로 이름이 높은 곳이다. 계곡 중류에 길이 16m, 높이 2.2m의 천연동굴인 풍혈이 있어 여름에는 얼음이 녹지 않을 만큼 찬 공기가 나오고 겨울에는 따뜻한 김이 나온다. 주변에 재인폭포가 있어 둘러볼 수 있다. 계곡이어서 갑자기 불어난 계곡물에 의해 위험이 높아 일기예보와 자연환경을 잘 살펴서 찾아가는 것이 좋을것 같다.

 

< 사진출처 허브빌리지 >

 

임진강은 연천군 군남면 왕림에 자리하고 있는 강으로 길이 244km로 한강의 제1지류이다. 오른쪽 유역에는 아호비령산맥이 뻗어 있으며 왼쪽유역에는 지류들이 흐르고 있다. 5km 이상의 지류가 250여개가 되며 주요 지류에는 강원도의 고미탄천, 경기도의 평안천과 한탄강 등이 있다. 수상교통의 요지로 6.25전쟁 이전에는 고랑포 까지 배가 다녔으며 작은 배는 안협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었다고 한다.

 

< 사진출처 허브빌리지 >

 

허브빌리지는 연천군 왕징면 북삼리에 자리하고 있는 테마공원으로 임진강이 한눈에 펼쳐져 보이는 곳에 위치하고 있다. 향긋한 허브향과 아름다운 풍경이 자연의 품으로 느낄 수 있는 곳이다. 푸른 초목들로부터 명상과 수백여 종의 형형색색 꽃들이 마음의 안식을 가져다주며 여유로운 문화적 체험속에서 임진강의 물결과 숲으로 둘러쳐진 산야 속에서 도심의 오염된 공기와 탁한 대기를 멀리하고 삶의 활력소와 희망과 평화를 얻을 수 있는 곳이다.

 

 

허브빌리지에는 가든으로는 밤나무동산, 윈드가든, 잔디광장, 무지개가든, 자두동산, 스톤가든, 사랑의 연못, 허브가든, 들꽃동산, 시인의 길, 버터플라이가든, 허브온실 등이 있으며 편의시설로는 허브샵, 커피팩토리, 한식당 초리, 산소휴게실, 양식당 파머스테이블, 팬션이 있고, 문화 여가시설로는 허브족욕탕, 문가든, 허브역사관, 올리브홀, 허브체험관, 소원석 대장거북바위, 주상절리, 화이트가든, 백조, 허브 &빌리, 트래커, 브랑코, 키라 등이 있다.

 

< 사진출처 연천군청 >

 

동막계곡과 임진강, 그리고 허브릴지와 함께 가볼만한 연천 여행지가 다양하다. 먼저 문화예술축제로 연천 구석기축제가 있다. 전곡리 유적에서 펼쳐지는 축제로 해마다 색다른 부제에 맞추어 다채로운 선사문화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농촌체험관광으로는 나룻배마을의 임진강 생태체험, 민통선 자연생태 체험, 전통음식체험, 허브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관광열차는 서울과 백마고지역을 1일 1회 왕복하는 경원선 DMZ관광열차로 연천의 때묻지 않은 자연환경을 벗삼아 힐링연천을 만끽 할 수 있다.

 

< 사진출처 연천군청 >

 

다음으로 연천 갈만한곳인 한탄강 관광지는 전곡리 한탄교와 사랑교 사이의 강변 1.5km에 펼쳐져 있으며 친환경적 가족문화 휴양 관광지로 거듭나고 있다. 고대산캠핑리조트는 캠핑, 야구, 등산, 트레킹, 레져가 동시에 이루어 질수 있는 캠핑을 체험할 수 있다. 평화누리길로는 10코스인 고랑포길은 황포돛배에서 숭의전으로 21.7km이며, 11코스인 임진적벽길은 숭의전에서 군남홍수조절지 까지로 21.8km 이다, 12코스인 통일이음길은 군남홍수조절지에서 신탄리역 까지로 20.3km 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