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팔공산갓바위와 갓바위 워터피아온천을 만날 수 있는 경북 경산

 

 

팔공산갓바위와 함께 갓바위 워터피아온천을 둘러보는 경북 경산으로의 여행을 계획해보자. 경북 경산의 갓바위 워터피아온천과 함께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여행지인 팔공산갓바위는 경상북도 경산시 와촌면 대한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정식 명칭은 관봉 석조여래좌상이며, 바위가 아닌 불상이다. 갓바위에서 정성껏 소원을 빌면 누구나 한 가지 소원은 반드시 들어준다는 이야기가 전해져 내려와서 전직 대통령도 찾았던 곳이라고 한다. 이곳에는 수험생 자녀를 둔 어머니들과 등산객들이 많이 찾아온다. 갓바위 앞 전망대에서는 수많은 봉우리로 연결된 팔공산 자락이 한눈에 들어와 시원한 풍경에 가슴에 편안함이 들어찬다.

 

< 사진출처 경산시청 >

 

팔공산갓바위가 들어선 팔공산은 영남의 명산으로 '중악'이라는 것은 신라의 오악의 명칭이었으며, '공산'은 현재의 팔공산을 칭하는 것이다. 신성스러운 땅으로 숭배되어 온 영산이 불교가 전래되면서 신라불교의 성지로 조성되면서 신라 왕실의 원찰지로서 월찰 조성과 원탑 조성으로 불교문화를 꽃피우게 되었다. 갓바위인 관봉석조여래좌상은 자연판석을 올려놓은 머리는 육계가 뚜렷한 소발이며 손 모양은 항마촉지인과 유사하며 왼손에 약호가 있어 약사여래상으로 추정한다.

 

< 사진출처 갓바위워터피아 >

 

갓바위 워터피아온천은 경산시 와촌면 팔공로에 들어선 온천 스파로 최고의 규모와 시설을 자랑하는 온천탕과 함께 수영장과 워터파크, 찜질방, 카페, 식당, 어린이 놀이터 등 각종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는 워터파크이다. 온천수는 영남의 진산이 팔공산의 지하 1,200m아래에서 발원한 섭씨 33.5도의 약알칼리성 온천수로 심신의 피로와 스트레스를 한껏번에 풀어주는 온천욕을 4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시설과 쾌적한 환경을 갖추고 있다.

 

 

 

갓바위 워터피아온천에서는 건강하고 안전한 레저 문화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고객 유치 프로그램 개발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갓바위워터피아온천에서 우리의 몸과 마음에 따뜻한 힐링을 선물해 보자. 실내시설에는 수영장, 온천탕, 찜질방이 있고, 야외시설인 야외수영장에는 짜릿한 워터 슬라이드, 튜브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부대시설에는 음식전, 휴게소, 구명조끼대여소, 수영복 용품 판매소가 있다.  

 

< 사진출처 경산시청 >

 

이 밖에도 경북 경산에는 다양한 갈만한곳이 있다. 경산의 관광명소에는 경산팔공산갓바위, 삼성현역사문화공원은 경산지역 출신인 원효, 설총, 일연의 훌륭한 정신과 의의를 계승 발전시키고 청소년들의 정신문화 교육의 장이다. 자인계정숲은 천연숲이며, 녹색명소 남산 반곡지는 작은 저수지와 둑을 가득 메운 아름드리 왕버들과 푸른 하늘의 사계절의 절경, 영남대민속촌의 전통가옥, 전통사찰인 선본사, 불굴사, 환성사, 혜광사, 하양포교장, 경흥사, 천성사 등이 있으며,

 

< 사진출처 경산시청 >

 

온천/레저/스포츠 시설로는 상대온천, 용암웰빙스파, 대구 컨트리클럽, 인터불고경산컨트리클럽, 문천지, 삼성야구장 등이 있다. 박물관으로는 경산시립박물관, 영남대학교박물관, 대구대학교박물관, 대구카톨릭대학박물관, 대구한의대박물관 등 많은 대학박물관이 보인다. 대구한의대 한학촌은 과거 선비들이 공부하던 분위기를 학생들이 직접 체험토록 하여 전톤문화를 계승 발전하고 인성교육, 예절교육을 통해 인격과 품성을 고양하며 전통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