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학동몽돌해변과 구조라해수욕장과 함께 외도 보타니아까지 거제여행코스

 

 

학동몽돌해변을 시작으로 구조라해수욕장과 함께 외도 보타니아를 둘러보는 거제여행코스를 계획해보자. 거제의 학동몽돌해변과 구조라해수욕장과 더불어 이번에 살펴볼 여행지인 외도 보타니아는 깨끗하고 푸른 남해 바다와 경관이 수려하기로 이름난 한려해상국립공원 안에 자리잡은 해상 조경식물원이다. 지중해의 해변과 같은 이국적인 모습의 건물과 조경으로 예쁘게 꾸며져 있는 외도 보타니아는 희귀 아열대 식물을 비롯하여 크고 작은 1,000여 종이 넘는 식물이 자라고 있다. 자연에 순응하면서 만든 아름다운 지상 낙원으로 동도와 서도로 나누여져 있으며 서도에 약 만여평의 식물원과 편의 시설이 조성되어 있다. 동도는 자연 생태를 그대로 보존하고 있다.

 

< 사진출처 거제시청 >

 

외도 보타니아의 봄은 크로커스와 수선화 튜립 축제를 시작으로 양귀비, 장미축제가 이어지고 천리향과 스파리티움 향기가 전해진다. 여름은 우거진 아열대 식물들이 초록의 향기로 남국의 정취와 낭만을 더해주며, 가을은 풍성한 열매로 새들이 찾아오고 나비들이 모여들며 세이지들이 보라빛으로 물들며 오색으로 피어난 난타나의 향기가 느껴지며, 겨울은 수백 그루의 동백꽃이 피로 지며 진녹색 야자 잎 위의 첫눈이 멋진 광경을 연출하고 크리스마스트리와 성타의 노래가 있다.

 

< 사진출처 거제시청 >

 

학동몽돌해변은 경상남도 거제시 동부면 학동리에 자리하고 있다. 해변 면적은 3만 ㎢이며 길이는 1.2km, 폭은 50m로 거제도 남쪽에 있다. 몽돌이 깔리 해변이 해수욕장으로 활용되며 학동몽돌해수욕장, 학동해수욕장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바닷물이 깨끗하고 맑아 가족단위 피서지로 알맞은 곳이다. 학이 날아오르는 지형이라고 하여 학동이라고 이름이 지어졌으며 해안을 따라 동백림이 있으며 세계 최대의 팔색조 번식지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거제여행코스의 드라이브코스에는 여차마을에서 홍포마을로 이어지는 3.5km의 비포장도로로 가장 경관이 빼어난 해안변이다. 학동에서 해금강까지의 해안도로는 바닷물에 쓸려 들려오는 몽돌소리와 동백 군락지의 붉은 숲과 야생화가 멋들어지게 피고 진다. 구천삼거리에서 망치삼거리는 아름다운 해안풍경이, 장승포동에서 능포동으로 이어지는 해안절경이 아름다운 곳이며 양지암공원이 조성되어 있다.  

 

< 사진출처 거제시청 >

 

거제여행코스의 당일코스에는 거제대교에서 출발하여 포로수용소유적공원, 학동흑진주몽돌해변, 거제해금강, 외도, 바람의 언덕, 신선대, 거제조선해양문화관, 거제씨월드, 거제 맹종죽테마파크 거가대교 도착이다. 2일 코스에는 청마생가, 기념관, 거제대교, 산방산비원, 포로수용소유적공원, 할동흑진주몽돌해변, 거제해금강, 외도, 바람의 언덕, 신선대, 여차 홍포해변비경, 숙박, 거제자연휴양림, 공곶이, 거제조선해양문화관, 거제씨월드, 능포양지암조각공원, 대우 삼성조선소, 옥포대첩기념공원, 김영삼대통령기록전시관, 생가, 거제맹종죽테마파크, 거가대교 순이다.

 

< 사진출처 거제시청 >

 

구조라해수욕장은 거제시 일운면 구조라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변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물속까지 들여다보일 만큼 맑고 깨끗한 바다를 자랑하고 잇다. 백사장의 길이는 1.1km이며 폭은 30m로 모래가 부드럽고 수심이 완만하며 수온이 적당하여 해수욕을 즐기기에 아주 좋은 환경을 지니고 있다. 동쪽에 망산, 서쪽에 수정봉, 앞쪽 바다에 안섬, 서쪽 바다에 윤돌섬 등이 자리 잡고 있어 경치가 수려하고 내륙형 해안지대로 호수 같은 조용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