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고창 선운사를 시작으로 석정온천휴스파와 구시포해수욕장 알아보세요

 

고창 선운사와 함께 전북 고창에서 석정온천휴스파와 구시포해수욕장을 만나보자. 이번에 알아볼 고창 여행코스인 석정온천휴스파와 구시포해수욕장과 함께 대표적인 관광지인 고창 선운사는 전라북도 고창군 아산면 선운사로의 삼인리의 도솔산의 북쪽 기슭에 자리하고 있다. 검단선사에 의해 창건된 이후 1,500년간 중생의 이익과 안녕을 위해 곁을 지켜온 천년 고찰이다. 선운사는 김제의 금산사와 함께 전라북도의 2대 본사로서 오랜 역사와 빼어난 자연경관, 소중한 불교문화재들을 지니고 있고 눈 내리는 한겨울에 붉은 꽃송이를 피워내는 선운사 동백꽃의 고아한 자태는 시인, 묵개들의 예찬과 함께 많은 이들의 예찬을 받아왔다.

 

< 사진출처 고창군청 >

 

고창 선운사에 현존하는 전각은 대웅보전과 관음전, 영산전, 팔상전, 명부전, 산신각, 만세루, 천왕문이 있고, 대웅보전 앞에는 6층 석탑과 괘불대, 당간지주, 석주 등이 있으며 산내암자로는 참당암, 도솔암, 동운암, 석상암 등 네 곳이 있다. 사내에 있는 선운사박물관에는 금동지장보살좌상을 비롯해 고려불상, 조선시대탱화, [석씨원류], [선운사 사적기] 등 문화재가 전시되 있으며 경내의 동백나무숲, 장사송, 송악은 천년기념물로 지정되어 보호하고 있다.

 

< 사진출처 석정온천휴스파 >

 

석정온천휴스파는 고창군 고창읍 석정 2로에 자리잡고 있는 고창웰파크시티내에 있는 온천 스파로 게르마늄이 함유된 100% 온천수로 즐기는 건강한 스파여행이 석정온천휴스카에서 펼쳐진다. 1987년 개발에 착수된 석정온천은 프랑스 루르드샘물에 이어 세계에서 두번째로 '게르마늄' 성분이 함유된 온천으로 체내의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키고 발병인자를 축출하여 바이러스성질환에 특효가 있으며, 고단위 천연 토코페롤 영양소인 세라늄 성분이 노화방지와 성인병 예방을 한다. 

 

 

석정온천휴스파의 실내스파에는 보행유스풀, 넥 샤워, 드림 베스, 바디 마사지, 그트레칭, 벤치 제트, 바샤월, 하이드로 마사지, 릭 라이닝, 플로팅, 기포탕 등이 있으며, 야외 스파에는 유아풀, 슬라이드, 성인풀, 폭포탕, 사과탕, 복분자탕, 홍삼탕, 쑥탕 등이 있다. 식음시설로는 푸드코트 조이 테이블, 스낵바 해피블루, 카페 파시야, 야외 카페 파시야가 있고, 편이시설에는 안전대기실, 구명조끼대여점, 개인보관함, 아레나 등이 있고. 휴식시설로는 안마의자 중정, 전동보트, 베드체어, 썬베드, 카바나 등이, 희트니스센터가 있다.

 

< 사진출처 고창군청 >

 

구시포해수욕장은 고창군 상하면 자룡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길이 1.7km, 폭 2m의 백사장과 우거진 송림, 완만한 경사, 특이한 지형을 이루고 있다. 바닷물이 빠진 백사장에서는 축구를 할 수 있을 정도로 모래가 단단해지며 나지막한 야산으로 둘러싸여있어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갯벌이 한점 없는 고운 백사장이 이어지고 있다. 천연동굴과 기암괴석이 널려 있다. 앞바다에는 가막도를 비롯한 섬들이 아름답게 떠 있고 해질 무렵 서해 칠산바다를 붉게 물들이는 낙조가 장관이다.

 

< 사진출처 고창군청 >

 

구시포해수욕장은 해수 염도가 인체에 알맞은 30퍼밀리로 해수욕의 적지로 명성이 높으며,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고. 오토캠핑을 할 수 있는 장소가 마련되어 있으며 야영을 하기에도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다. 해수욕장 주변의 고창읍성, 선운사, 선운산도립공원, 석정온천, 동호해수욕장을 비롯해 세계적인 문화재로 평가받고 있는 지석묘군도 함께 둘러볼 만하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