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무주머루와인동굴을 시작으로 무주 태권도원과 무주 덕유산리조트 여행

 

무주머루와인동굴과 함께 무주 태권도원과 무주 덕유산리조트로 여행을 떠나보자. 전라북도 무주군에서 만날 수 있는 무주 태권도원과 무주 덕유산리조트와 함께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무주머루와인동굴은 무주군 적상면 북창리 산 119-5의 산성로 359에 위치하고 있으며 무주 양수발전소 건설시 굴착 작업용 터널로 사용하던 곳으로 머루재배 농가에게 희망과 자부심을 주고자 무주군에서 2007년에 임대하여 리모델링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다. 무주머루와인동굴의 역할은 산머루 재배 농가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 내방객에게 감동을 선사하고 관광 무주의 이미지를 고양하고 있다.

 

< 사진출처 무주군청 >

 

무주머루와인동굴의 체험으로는 와인족욕이 있으며, 볼거리로는 머루정령, 머루장승부부, 연인, 오줌싸는 아이, 포석정, 물레방아, 하프, 마시자!무주머루와인, 하프링, 무주의 옛사진전, 무주의 풍경 사진전이 있다. 시설에는 머루왕인동굴, 와인하우스, 오크하우스, 법면상단와인병, 와인족욕장 등이 있다. 머루와인은 노화방지, 치매 예방에 탁월하고 심장병, 뇌졸중 예방에 최고이며 항암효과가 포도에 비해 10배 탁월하다고 한다.  

 

< 사진출처 네이버이미지 >

 

무주태권도원은 무주군 설천면 소천리 산 119에 자리하고 있으며 한국을 넘어 세계인의 육체적, 정신적 성장의 원동력이 되는 우리의 자랑스러운 문화유산이며, 태권도의 정신과 가치를 세계인의 보편적 가치로 승화시키는 세계 태권도의 중심이 되는 곳이다. 무주태권도원은 태권도 종주국의 자부심으로 세워졌으며 올림픽 단일종목으로는 최초로 국제경기, 체험, 수련, 교육, 연구, 교류 등 태권도에 관련된 모든 것이 가능한 세계 유일의 태권도 전문 공간이다.

 

 

무주태권도원에는 국제적인 태권도와 각종행사, 공연 등을 위한 경기장, 공연장, 고대와 근 현대에 걸친 각종 태권도 관련 유물 5,000여점을 보유한 박물관, 태권도와 관련된 가상체험을 통해 재미와 감동, 흥미를 유발하게 하는 체험관이 있으며 태권도에 대한 경험을 통해 도전정신을 일깨우고 삶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 수 있는 자신감을 키우는 공간이다. 야외조각마당에는 태권도의 품새를 모티브로한 작품이 있으며 공연마당은 한국의 문화와 태권도를 주제로 하는 이벤트 공간이다.

 

< 사진출처 무주군청 >

 

무주덕유산리조트는 무주군 설천면 만선로의 덕유산 국립공원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한국의 대표적 산악형 리조트로 자연과의 조화를 기본컨셉으로 하여 자연과 인간, 예술과 건강의 조화로운 상태를 지향하는 4계절 종합휴양지이다. 산악지형에 어울리는 오스트리아풍으로 이루어져 있어 유럽에 와있는 듯한 착각을 일으키는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고 있으며, 자연친화적인 휴양과 즐길 거리인 갖가지 레포츠로 건강한  휴양을 책임지고 있다.

 

< 사진출처 무주군청 >

 

무주덕유산리조트의 이용가능 시설로는 숙박시설에 가족호텔, 국민호텔, 호텔티롤이 있으며 식음료시설로는 레스토랑, 스낵, 바&클럽이 있고 스포츠시설로는 리프트시설, 스키, 눈썰매장, 사우나&찜질방, 골프장, 야외노천탕&POOL, 점핑파크 스키점프대가 있으며 부대시설로는 슈퍼마켓, 노래방이 있고, 조각공원과 한솔동 숲길이 있다. 안락한 숙박시설이 있으며 맑은 공기 속에서 다양한 레저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