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전북 완주 대둔산에 올라보고 물고기마을과 운주계곡까지 가보세요

 

 

전북 완주에서 만날 수 있는 대둔산에 한번 올라보고 물고기마을과 운주계곡을 둘러보는 여행코스를 세워보자.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물고기마을과 운주계곡과 함께 이번에 살펴볼 대둔산은 충청남도 금산군 진산면과 논산시 벌곡면과 전라북도 완주군 운주면의 경계지역에 자리잡은 산으로 해발 878m이다. 부근의 오대산, 월성봉, 천등산 등과 함께 노령산백의 북부 잔구군을 형성하며 수십 개의 봉우리가 6km의 거리에 걸쳐 솟아 있다. 북쪽으로는 유등천, 서쪽으로는 장선천, 남쪽으로는 벌굑천 등 금강의 여러 지류에 의해 침식을 받아 기암괴석을 이루고 있으며 배치재를 분수령으로 하는 유등천, 정선천이 깊은 협곡을 이루고 흘러간다.

 

< 사진출처 완주군청 >

 

대둔산에는 여러사찰이 있었으나 6.25전쟁으로 소실되었으며 최고봉인 마천대, 낙조대, 월성고지, 매봉, 철모, 깃대봉 등의 경승지가 있으며 충청남도 대둔산도립공원, 천라북도 대둔산 도립공원으로 나뉘어 지정되어 있다. 대둔산은 호남의 금강산이라고도 불리며 천여 개의 암봉이 들어서 있어 수려한 산제를 자랑하는 곳이며 '대둔'이란 인적이 드문 벽산 두메산골의 험준하고 튼 산봉우리를 말한다. 동쪽 산기슭에 옛 고을인 진산이 있고 산중에는 산장과 구름다리, 케이블카 등의 관광시설이 있다.

 

< 사진출처 완주군청 >

 

물고기마을은 완주군 이서면 반교리에 위치하고 있는 인간과 자연의 최고의 예술품인 물고기들의 신비함과 아름다움을 느끼게 하고 감성의 폭을 넓히기 위해 물고기 생태체험학습장을 조성한 곳이다. 물고기를 단순히 기르는 것에서 탈피시켜 보고 즐기고 느끼게 함으로서 우리 인간들을 감동시키고 의미 있는 추억을 만들어주어 자라나는 아이들이 올바른 자연을 알게 하고 올바른 정서를 함양시켜 올바르게 성장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주고자 하는 곳이다.

 

 

 

물고기마을의 체험장에는 주차장, 뗏목체험장, 물고기 양식장의 먹이주기 체험장1, 부화장 및 전시장, 물고기 전시관, 스낵코너, 가족낚시체험, 물고기양식장 먹이주기 체험장2, 잔디밭, 각종체험장, 특설무대 등이 있다. 무료체험에는 학습체험, 물고기먹이주기체험, 뗏목타기체험, 관상어관람체험, 잔디 이벤트장, 닥터피쉬체험이, 유로체험으로는 물고기잡기체험, 만들기 체험, 가족낚시체험 등이 있다. 체험을 통해 소중한 추억을 많이 만들어 즐거운 시간이 될 것이다.

 

< 사진출처 운주계곡캠핑장 >

 

운주계곡은 완주군 정선리에 위치하며 마을을 따라 이어지는 엄청난 계곡으로 보통 계곡은 산속 깊은 곳에 위치하고 있지만 운주계곡은 마을 앞 계곡이라 차를 타고 쉽게 갈 수 있는 곳이다. 인근에 음식점이나 쉼터가 있어 쉬어가기도 좋은 계곡이다. 물의 깊이를 잘 알아보아야 하면 다양한 깊이가 있어 어린 아이들이 좋아하지만 깊은 곳은 조심을 해야한다.

 

< 사진출처 운주계곡캠핑장 >

 

운주계곡캠핑장은 완주군 운주면 금고당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캠핑장으로 텐트광장에는 파쇄석, 글램핑, 몽골천막, 정자, 지붕, 데크 등의 시설이 있으며 개수대, 화장실, 샤워장 등이 있다. 완주 갈만한곳에는 주변의 관광지로 전주 월드컵 경기장, 전주 수목원, 전주영화종합촬영소, 국립전주박물관, 전주역사박물관, 전주시 한옥마을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