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2017년 펼쳐지는 화천토마토축제와 퇴촌토마토축제, 그리고 스페인토마토축제

 

 

2017년에 만나볼 수 있는 토마토축제인 화천토마토축제와 퇴촌토마토축제와 스페인 토마토축제까지 확인해보자.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는 퇴촌토마토축제와 세계적인 축제인 스페인 토마토축제와 함께 이번에 살펴볼 화천토마토축제는 2017년  8월 4일 부터 7일 까지 4일간 강원도 화천군 사내면 문화마을길의 도시계획도로 일원에서 화천군 주최로 펼쳐진다. 화천군의 수려한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맛과 품질로 이미 그 우수성이 검증된 화천화악산토마토를 주제로 각종 체험, 전시,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관광객 참여형 축제로 진행된다. 화천화악산토마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지역경제활성화에 이바지하는 세계적인 축제로 거듭나기 위해 많은 노력과 준비를 하고 있다.

 

< 사진출처 화천군청 >

 

화천토마토는 화악산의 준고랭지 지역에서 재배되는 토마토로 과질이 단단하며 당도가 높고 신선도 유지 기간이 긴 것이 특징이다. 축제에 사용할 토마토는 상품가치가 떨어지는 것은 모은 것을 이벤트용으로 머아 50여톤 가까이의 토마토가 사용된다고 한다. 육질이 단단한 토마토를 던지며 '황금반지를 찾아라'는 축제의 하이라이트이다. 토마토를 던지며 노는 가운데 황금반지를 찾는 게임인데 보는 사람들도 모두를 즐거워하는 게임이다.

 

< 사진출처 광주시청 >

 

퇴촌토마토축제는 2017년 6월 16일 부터 18일 까지 3일간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공설운동장에서 '태양빛 주렁 주렁, 건강이 방울방울'을 주제로 광주시 퇴촌면 주최로 펼쳐진다. 청정 토마토의 고장으로 양봉 수정 등 축적된 재배기술의 노하우가 있는 곳으로 팔당호 청정지역의 상수원보호구역에서 환경친화적으로 토마토을 재배하고 있어 건강하고 맛있는 토마토라고 자랑하고 있다.

 

 

 

퇴촌토마토축제는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농산물 판매로 농가소득을 증대하고 각종 이벤트행사 개최로 시민들의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며, 내실있는 축제 운영으로 지역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 주요행사에는 토마토 풀장, 워터 풀장, 토마토 레크레이션, 토마토 먹거리 나눔 1탄 토마토 국수 시식회, 토마토 먹거리 나눔 2탄 토마토 푸드쇼, 토마토 먹거리 나눔 3탄 1,000인의 스파게티, 토마토 수확체험, 피자 도우쇼 등이 있다. 

 

< 사진출처 구글이미지 >

 

스페인토마토축제는 '라토마티나' 가 있다. 에스파냐 발렌시아 주의 작은 마을 부뇰에서 매년 여름철 8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열리는 토마토 축제로 부뇰 푸에블로 광장에서 펼쳐지며 1945년 부렵부터 시작되었다고 한다. 토마토 던지기 축제로 에스파냐 남동쪽 지중해 연안 발렌시아에서 강렬한 붉은 토마토의 색채와 역동감 넘치는 축제 풍경이 여러 영화, 광고, 방송에 등장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져 3만여명이 함께하는 축제로 발전되었다. 

 

< 사진출처 구글이미지 >

 

스페인토마토축제가 있는 8월 마지막 주 내내 음악, 춤 공연, 거리 행진, 불꽃놀이가 펼쳐지며 축제 분위기가 이어지는데, 토마토 전지기는 수요일의 1시간여 동안만 진행된다. 축제행사중 가장 유명한 것이기도 하다. 축제 참가자들은 허락된 시간에 잘 익은 토마토를 서로에게 던지며 축제를 즐긴다. 가족, 시민과 방문객 등 남녀 노소 가리지 않고 참여하는 토마토 축제로 유쾌하게 즐기는 난장판 축제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