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대구꽃박람회와 더불어 대구미술관과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를 가보자

 

 

대구꽃박람회에서 다양한 전시와 부대행사를 만나보고 대구미술관과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까지 함께 둘러보도록 하자.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대구미술관과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와 함께 대구에서 만날 수 있는 대구꽃박람회는 2017년 6월 1일 부터 4일 까지 4일간 대구광역시 북구 유통단지로 90 산격동의 대구 엑스코 1층 전시장과 야외전시장에서 대구광역시 주최로 펼쳐진다. 주제는 '오케스트라'이며 전시회구성은 주제관, 청라상 조성관, 플라워 디자인, 야생화, 프레스플라워, 분재, 난, 프리저브드플라워, 토피어리, 다육식물, 종합체험존이 있다.

 

관람요금을 살펴보면 현장구매의 경우 성인은 8,000원(단체 6,000원)이며 학생은 7,000원(단체 5,000원)이다. 학생은 만4세이상에서 고등학생까지이다. 사전등록을 할 경우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사전등록의 경우 개인은 5,000원이며 단체는 4,000원이다. 사전등록은 5월 31일까지 12:00까지 할 수 있으니 서두르도록 하자. 장애우, 기초생활수급대상자, 국가유공자, 24개월 미만은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 사진출처 대구꽃박람회 >

 

대구꽃박람회의 부대행사에는 플로리스트 데몬스트레이션, 꽃과 함께하는 작은 음악회, 플로리스트 진로탐색 세미나, 원예 강좌 및 체험, 플라워 디자인 경기대회, 1Table 1Flower, 꽃나눠주기 행사, 사전/현장 이벤트 등이 있다. 체험행사에는 닥터플라워, 지역특산물 연근을 활용한 눌림꽃 체험, 보타니컬 아트 체험, 압화 만들기 체험, 꽃 먹거리관의 입에서 꽃 피다. 압화 책갈피 만들기 체험, 오카리나, 행크림 데코 아트 체험, 힐링원예체험존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 사진출처 대구미술관 >

 

대구미술관은 수성구 미술관로 40 삼덕동 374에 자리하고 있다. 지하1층은 프로젝트 룸과 제1,2 수장고가 자리잡고 있으며, 지상 1층은 1전시실, 어미홀, 강당, 교육실, 사무공간, 맴버스룸, 수유실, 카페, 아트샵이 있고, 지상 2층은 2~5전시실과 선큰가든, 지상 3층의 정보센터에는 미술분야 국내외 단행본, 잡지, 도록 등을 시민에게 개방하여 폭 넓은 미술정보와 전시중인 작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고 휴게공간인 뷰라운지가 차지하고 있다.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는 동구 팔공산로 1155에 자리하고 있다. 2003년 2월 18일 대구지하철 화재참사를 계기로 안전체험장 건립이 절실히 요구되어 대구광역시에서 총 303억원을 투자하여 종합안전체험장인 1관, 2관을 건립하였다. 대구시민안전체마파크는 지하철안전, 생활안전, 심폐소생술, 지진체험, 옥내소와전 등 다양한 안전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각종재난 발생시 안전체험교육을 통하여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안전교육의 중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 사진출처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 >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의 시설에는 1관에는 지하철안전체험장, 생활안전체험장의 CDR, 지진, 소화기 등, 미래안전영상관 4D, 방재미래관, 다목적실, 아트홀, 포토존, 테마쉼터에 북카페, 유아놀이터가 있다. 2관에는 옥내소화전 체험장, 농연 및 완강기 체험장, 모노레일 체험장이 있고 야외 시설로는 야외전시 체험으로 소방차량, 교통안전 등이, 야외 놀이터, 운동시설인 족구장 풋살장, 문화, 집회의 야외무대, 부대시설로 안전상징조형물 등이 있다.

 

< 사진출처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 >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의 체험에는 1관의 Safety Center 에는 안내데스크, 오리엔테이션홀, 생명의 터널이, 지하철안전체험에는 2.18 지하철 사고 영상, 중앙로 역사 화재현장, 전소된 전동차가, 생활안전체험은 산불영상, 폭우, 암벽과 밧줄타기, 급류체험, 미래안전영상관에는 4D영상체험이, 2관의 Safety Center, 옥내소와전 방수, 농연체험에는 농연탈출, 완강기에는 완강기 설치와 완강기 대피체험, 모노레일에는 모노레일 사고시 올바른 대처방법 학습 및 동영상 시청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