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여름 서울여행으로 한강몽땅여름축제와 신촌물총축제, 서울문화의 밤을 알아보세요

 

여름 서울여행으로 한강몽땅여름축제와 신촌물총축제, 그리고 서울문화의 밤 등의 축제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이번에 살펴볼 신촌물총축제와 서울문화의 밤 행사와 함께 서울에서 만날 수 있는 여름축제인 한강몽땅여름축제는 2017년 7월 21일 부터 8월 20일 까지 한강공원 곳곳에서  펼쳐진다. 이번 축제에서는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는데 수상 레포츠, 여름캠핑장, 거리공연 페스티벌, 서커스, 음악쇠, 영화제, 거리공연, 자전거, 종이배, 파이어 아트, 전통공연, 나이트 마켓 등 모든 이들이 함께 만든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 사진출처 한강사업본부 >

 

한강몽땅축제의 한강몽땅은 한여름 한강을 찾는 시민들에게 즐거움과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준비된 프로그램들로 시민들에게 한강의 행복을 몽땅 선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한강몽땅'은 작고 다양한 축제들이 함께 결합된 플렛폼형 축제로 서울을 대표하는 시민중심 문화축제의 새로운 모델이 될 것이다. 11개의 한강공원이 공원별 컨셉을 설정하여 원하는 즐거움을 찾아 나만의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 사진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

 

신촌물총축제는 서대문구의 축제로 신촌 연세로 차 없는 거리에서 개최된다. 한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대규모 물총싸움이 펼쳐지며 DJ쇼로 축제 분위기가 한껏 달아오르면서 축제는 절정으로 치달린다. 무더운 여름날 남녀노소 구분 없이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이색 피서이기도 하다. 물총 하나로 즐길 수 있는 수많은 컨텐츠와 웅장한 퍼레이드, 신나는 콘서트까지 올 여름을 화끈하게 보낼 수 있는 물총축제는 페이스북이 시초가 된 소셜페스티벌의 완성형으로 올해 5회이다.

 

 

신촌물총축제의 2017년 행사 내용은 아직까지 확인하지 못하였다. 지난 축제를 바탕으로 올해 축제를 어느 정도 예상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된다. 신촌물총축제의 2016년은 해적 컨셉으로 진행이 되었다. 1부 해적선 출정식은 개박식을 알리는 해적선 출정식이 DJ의 디제일에 맞춰 해적단과 시민들의 격렬한 물총싸움이 시작되었다. 2부 물총싸움에서 너나 할 것 없이 언제 오나 벌어지는 재미있는 프로그램이다. 3부 DJ파티는 물총싸움을 더욱 미친 듯이 할 수 있게 해주는 DJ들의 흥겨운 대제잉 시간도 놓지지 말아야할 재미가 될 것이다. 부대행사로 해적단과 시민의 물총싸움, 버블타임, 물총 코스튬 선발대회 등이 있다.

 

< 사진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

 

서울문화의 밤은 2017년 8월 11일 부터 13일 까지 3일간 서울광장 및 광화문광장 등지에서 개최한다. 음악과 빛이 융합된 '한여름밤의 음악회', 광화문 광장 '눈 조각전' 등 도심에서 다양한 문화를 관람할 수 있다. 서울문화의 밤은 서울 시민과 국내외 관광객들이 서울의 자연, 문화, 건축을 기반으로 한 다채로운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마련한 서울의 대표적인 여름 야간 축제이다. 야간에 이용하기 힘들었던 다양한 문화 시설 개방과 시민 참여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다.

 

< 사진출처 대한민국 구석구석 >

 

서울문화의밤은 서울특별시가 서울 시민과 국내외 관광객들로 하여금 서울의 야간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마련한 축제로 2008년부터 시작되었다. 행사내용의 서울오픈하우스에는 서울의 매력을 발견할 수 있는 각종 시설, 공간을 개방 및 투어가 있고, 광장캠프에는 서울광장에서 문화와 함께 하룻밤을 즐기는 이색 캠핑 프로그램, 월드뮤직의 밤은 각국 전통음악에 뿌리를 둔 독특한 월드뮤직을 즐길 수 있는 음악축제, 놀이마당에는 도시 한복판에서 시민들과 함게 즐기는 전통놀이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