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청개구리물놀이축제를 관람하고 고양시에서 원당종마목장과 테마동물원쥬쥬까지 만나보자

 

 

청개구리물놀이축제를 관람하고 축제가 펼쳐지는 경기도 고양에서 원당종마목장과 테마동물원쥬쥬까지 함께 여행해보자. 경기도 고양의 가볼만한곳인 원당종마목장과 테마동물원쥬쥬와 함께 여행하기에 좋은 청개구리물놀이축제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호수로의 일산호수공원에서 청개구리 주최로 어른들과 아이들, 가족모두 청개구리가 되어 마음껏 신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축제로 펼쳐진다. 어린이 부터 성인까지 이용가능한 다양한 풀장이 마련되어 있으며 유아전용 풀장이 있어 부모들도 안심하고 아이들과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초대형 슬라이드가 구비되어 있는 에어바운스는 초등학생 이상의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시설로 시원하고 짜릿한 즐거움을 안겨준다.

 

< 사진출처 청개구리 >

 

 

청개구리물놀이축제는 일산 호수공원 꽃전시장 워터파크에서 열리는 시원한 축제로 실외에서 짜릿하게 무더위에서 탈출 할 수 있는 축제이다. 온 가족이 즐기는 80m의 유수풀과 시원한 워터버켓이 있다. 돌고래 모양의 귀여운 슬라이드가 있고, 수심 30cm의 영유아 전용과 수심 50cm의 유아전용 수영장이 있다. 텐트와 평상이 있어 쉬는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에는 수영, 물총놀이, 페달보트, 워터버켓 슬라이드, 유수풀, 고양신한류 홍보관 무료관람 등이 있다.

 

< 사진출처 고양시청 >

 

 

원당종마목장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서삼릉길에 위치하고 있으며 드라마 촬영지로 자주 이용되면서 일반인들에게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위험시설이 많아 개방지역을 제한하고 있으며 내부에는 특별한 볼거리보다는 말이 방목되어 있는 목가적인 풍경을 산책하면서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종마목장은 시민공원이 아닌 기수후보생 및 마필관계자를 교육시키는 업무공간이다. 원당종마목장은 1997년부터 일반인들에게 개방되었으며, 말을 길들이거나 주로를 질주하는 것도 볼수 있다.

 

 

 

원당종마목장의 겨울은 입구에서 부터 은사시나무길이 눈으로 덮여있으며 분위기를 연출한다. 고갯길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인기가 높으며, 광활한 눈밭 위를 갈기를 휘날리며 달리는 말들을 볼 수 있다. 아무도 밟지 않은 쌓인 눈위를 질주하는 말들이 영화속에 들어온 것 같은 착각을 일으키면서 평화스러운 풍경속을 거닐게 된다. 친근한 말들은 사람들이 다가가 만져보기도 하며 말들도 사람들에게 다가선다. 전망대에 올라서면 말들을 볼 수 있으며, 산책로도 마련되어 있다.

 

< 사진출처 테마동물원쥬쥬 >

 

 

테마동물원쥬쥬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원당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자연, 사람, 동물이 공존하고 종 보존 및 연구, 교육, 도시민의 휴식처이다. 150여 종의 다양한 동물들이 모여살고 있으며 생태공원으로 가족종합휴양시설로 발돋움 하고 있다. 동물을 가까이에서 접근, 관찰하는 체험학습을 제시하여 보다 나은 학습의 장을 제공하고, 동물들의 생태적 습성 등을 활용한 Talk & Story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관람객들이 동물들과 더 많은 교감을 나눌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 사진출처 테마동물원쥬쥬 >

 

 

테마동물원쥬쥬의 시설에는 물범마을, 야외육지거북마을, 앵무새마을, 파충류사파리, 원숭이 풍부화장, 베누스의 북극마을, 악어일광욕장, 열린동물원, 초식동물사파리, 오랑우탄 파라다이스, 아기물개마을, 미니말&당나귀마을, 라마&과나코 마을, 야외미어캣마을, 캥거루사파리, 소동물빌리지, 수달빌리지, 물개마을, 타조마을, 맹수빌리지, 주머니 여우 마을, 너구리 마을, 친칠라 마을, 기니피그 마을, 아기동물 마을, 다람쥐원숭이 마을, 애니멀퍼나존, 애니멀플레이존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