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이사부사자공원과 맹방해수욕장, 덕풍계곡이 있는 삼척으로 떠나는 여행

 

 

이사부사자공원이 있는 강원도 삼척에서 맹방해수욕장과 덕풍계곡, 해양레일바이크 등을 만나보자. 다양한 관광지가 있는 삼척에서 만날 수 있는 맹방해수욕장과 덕풍계곡과 함께 살펴볼 이사부사자공원은 강원도 삼척시 수로부인길에 자리하고 있는 테마공원이다. 신라 장군 이사부의 개척정신과 얼을 이어받은 가족형 테마공원으로 동해안의 아름다운 절경을 가장 가까이서 감상할 수있는 곳에 조성되어 있다. 사계절 썰매장인 터비 썰매는 가족, 친구, 연인들에게 동심의 세계를 만들어서 천진난만한 어린시절의 추억과 마음을 정화시켜주는 기회가 될 것이다. 야간에는 추억의 명화를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 사진출처 삼척시청 >

 

 

이사부사자공원의 관광코스에는 당일코스로 이사부사자공원, 죽서루, 환선굴, 해양레일바이크, 해신당공원을 둘러보는 코스와 1박 2일 코스로 환선굴, 죽서루, 엑스포타운의 동굴신비관, 새천년해안도로, 이사부사자공원, 숙박을 하고 해양레일바이크, 해신당공원을 둘러볼 수 있으며 수학여행체험코스로는 도계유리마을, 환선굴, 환선마을 숙박체험, 죽서루, 이사부사자공원, 해양레일바이크의 코스를 많이 이용하고 있다.

 

< 사진출처 삼척시청 >

 

 

환선굴은 삼척시 신기면 환선로에 위치하고 있는 5억 3천만년 전에 생성된 석회암 동굴로 동양최대의 크기를 자랑하고 있다. 동굴내부에는 여러 모양의 종유석, 석순, 석주가 웅장하게 발달하고 있으며, 환선굴에서 발견된 동물은 모두 47종이며, 환선굴에서만 발견되거나 환선굴이 모식산지로 기록된 것이 4종이 있다. 2010년 4월부터 환선굴 모노레일이 운행되면서 좀 더 쉽고 편리하게 환선굴을 관람할 수 있게 되었다.

 

 

 

맹방해수욕장은 삼척시 근덕면 하맹방리에 위치하고 있는 맑은 물과 깨끗한 백사장, 울창한 송림이 함께하는 해수욕장으로 편의시설이 잘 완비되어 있다. 인근 초당동굴에서 흘러나오는 마읍천의 맑은 담수와 바닷물이 엇갈리는 곳으로 담수욕과 해수욕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어린이와 노약자들이 해수욕하기에 적당한 곳으로 해변에 조개가 많아 피서철이면 바다조개줍기대회가 열리며 바닷물과 담수가 교차하는 곳에서는 맨손송어잡기대회도 열린다.

 

< 사진출처 삼척시청 >

 

 

덕풍계곡은 삼척시 가곡면 덕풍길에 자리하고 있으며 자연경관이 수려하고 마을과 멀리 떨어져 있어 조용하며 경관이 뛰어난 여러 개의 폭포가 산재해 있다. 계곡입구에서 계곡 안까지 8km정도의 계곡으로 병풍처럼 둘러싸인 산세가 수려하여 등산을 겸한 가족 단위 피서지로 적합한 곳이다. 덕풍마을은 오지마을로 냇물에는 물고기가 떼지어 다니며 후한 인심을 보이는 마을 사람들은 찾는 이들에게 좋은 추억거리를 만들어준다. 덕풍계곡과 용소골은 트래킹 코스로도 좋은 곳이다. 

 

< 사진출처 삼척시청 >

 

 

삼척해양레일바이크는 삼척시 근덕면 공양왕길에 위치하고 있으며 출발지는 궁촌역과 용화역에서 각각 출발을 한다. 중간에 휴게소가 있어 포토존과 휴게시간을 가질 수 있으며 회송버스가 준비되어 있다. 삼척해양레일바이크는 4계절 모두 바다가 보이는 아름다운 가지각색의 경관을 즐길 수 있으며 왕복 10km의 거리로 2개의 정거장과 전망대가 있는 휴게소, 해양터널이 있다. 해양터널은 각종 레이저 쇼 및 바다의 생태를 경험할 수 잇으므로 아이들과 함께라면 더욱 좋은 곳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