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여름가족여행으로 떠나볼 병방치스카이워크와 정선짚와이어, 그리고 정선아우라지

 

여름가족여행으로 강원도 정선의 병방치스카이워크와 정선짚와이어, 그리고 정선아우라지에 대해서 살펴보자.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는 정선짚와이어와 정선아우라지와 함께 이번 여름가족여행으로 좋은 병방치스카이워크는 강원도 정선군 정선읍 북실리에 자리하고 있다. 병방산 전망대에 투명한 U자형 조망대가 만들어져 있고 조망대 아래로 천길 낭떠러지가 펼쳐지고 굽이쳐 흐르는 동강 줄기가 내려다 보인다. 스카이워크에 들어서려면 강화유리를 보호해 줄 덧신을 신어야 한다. 발아래 물줄기와 한반도 지형이 내려다 보인다.

 

< 사진출처 ARII HILLS >

 

 

병방산은 정선군 정선읍 북실리에 있는 861m의 산으로 병방이란 정남에서 동으로 15도 각도 안의 방향을 뜻하는 말이며, 정선읍에서 병방에 있어 병방산이라는 이름을 얻었다. 북실리는 앞으로는 강물이 깊게 흐르고 뒤로는 병방산이 있어 외침을 당할 때 화를 면할 수 있는 피난지로 알려져 있으며 적이 들어오면 독 안에 들어온 쥐와 같은 형국이 된다고 한다.

 

< 사진출처 ARII HILLS >

 

 

정선짚와이어는 병방치 스카이워크와 광하리 생태체험학습장을 연결하는 계곡과 계곡 사이를 쇠줄로 연결한 도르래를 이용해 시속 최고 120km의 속도로 활강한다. 높이 325.5m, 총 길이 1.1km로 아시아 최고, 세계 두 번째 규모이다. 하늘을 날아가는 새가 되고 싶다면 정선 짚와이어에 몸을 맡겨 1분 20초 동안 동강 위를 날아가는 새가 될 수 있다. 하늘위에서 내려다보이는 풍광에 두려움은 저 멀리 떨쳐나간다.

 

 

동강은 강원도 오대산에서 발원하는 오대천과 정선군 북부를 흐르는 조양강이 합류하여 영월군 영월읍 하송리에서 서강을 만나 남한강 상류로 흘러든다. 동강 유역에는 많은 동굴이 형성되어 있으며 생태계도 잘 보존되어 많은 천연기념물과 희귀동식물이 서식하고 있다. 자연 경관이 수려하여 어라연계곡, 황새여울을 비롯해 곳곳에 기암절벽과 비경이 펼쳐지고 영월동강오토캠핑장이 있으며 물놀이와 래프팅을 즐기려는 캠퍼들에게 인기가 높은 곳이다.

 

< 사진출처 정선군청 >

 

 

정선아우라지는 평창군 도암면에서 발원하여 구절리를 따라 흘러내린 송천과 삼척의 하장면에서 발원하여 임계 쪽을 흘러 온 골지천이 합류하는 곳으로 두 물줄기가 어우러진다고 아우라지라 불린다. 아우라지를 사이에 두고 폭우로 물이 불어 나룻배를 띄울 수 없어 애태운 처녀 총각의 사연으로 정선아리랑이 태어났으며, 애절한 정선아리랑이 지금까지도 남아 불려지고 있다.

 

< 사진출처 정선군청 >

 

 

정선레일바이크는 노추산의 비경과 오장폭포를 둘러본 다음 구절리역안 여치의 꿈 카페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낸 후, 레일바이크를 타고 아름다운 송천계곡을 지나가면 철길과 강의 양쪽에 늘어선 기암절벽과 정겨운 농촌풍경이 나타난다. 출발지인 구절리역에서 종착지인 아우라지역까지 7.2km로, 시속 15km로 천천히 달리면서 주변경치를 여유있게 즐기기에 좋은 곳이다. 2인승과 4인승이 있으며 안전하고 힘이 들지 않아 모든이들이 이용할 수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