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조용한 여름휴가지로 좋은 일영유원지와 송추계곡, 아세안자연휴양림 아시나요?

 

조용한 여름휴가지를 찾는다면 일영유원지와 송추계곡, 그리고 아세안자연휴양림으로 일정을 계획해보자. 조용한 여름휴가지로 이번에 살펴볼 일영유원지와 아세안자연휴양림, 그리고 송추계곡은 경기도 양주에 위치해있다. 경기도 북부의 아름다운 자연과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양주에서 자연, 문화, 역사가 숨 쉬고 있는 곳을 찾아 몸으로 체험하면서 둘러보자. 아시아의 전통가옥에서 보내는 아세안자연휴양림, 양주 역사의 상징인 회암사지는 고려 말 목은 이색이 "아름답고 장엄하기로 동방에서 최고"라고 극찬한 사찰로 회암사지 에서 발견된 유물들이 회암사지박문관에 전시되어있다. 머물고 싶은 미술관 '장욱진 미술관', 해맞이 동산은 장흥면 삼상리에 자리한 가족농장, 식당, 청소년수련장, 야외조각공원 등을 갖추고 있다.

 

 

 

일영유원지는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삼상리를 흐르는 곡릉천을 따라 펼쳐져 있으며, 곡릉천 주변지대와 장포록 주변의 야산을 배경으로 한 자연공원으로서 계곡주변에는 밤나무와 활엽수림이 우거져 있다. 딸기와 밤이 많이 생산되며 인근에 있는 산돼지, 사슴 사육장은 어린이 자연학습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계곡을 따랄 숙박시설과 야영지가 들어서 있다. 유원지에는 수영장, 보트장, 오락시설이 갖추어져 있으며 여름에는 피서객들로 가득차며 가까이에 장흥국민관광지가 있다.

 

 

 

장흥국민관광지는 양주시 장흥면 석현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골짜기 일대에는 밤나무와 갈참나무, 소나무가 어우려져 울창한 숲을 이루며 맑은 물로 유명한 곳이다. 계곡을 따라 수영장, 상가, 방갈로, 매점 등이 들어서 있으며 계곡 곳곳에 야영을 할 수 있는 곳이 많아 젊은이들과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많이 찾아온다. 석현계곡에는 봄에는 산나물, 여름에는 차가운 계곡물과 우거진 숲, 가으레는 단풍, 겨울에는 설경이 아름다운 곳이다. 권율장군묘와 토탈야외미술관이 있다.

 

 

 

토탈야외미술관은 양주시 장흥면 일영리에 위치하고 있는 야외전시관, 조각공원, 실내 전시실, 소극장을 갖춘 종합 전시장이다. 국내외의 유명 예술가들이 자신들의 독특한 정신세계를 표현한 조각들이 넓은 공원 여기 저기에 전시되어 있으며, 전체적으로 평온하고 조용한 분위기이다. 미술관에 자리잡은 유명한 카페 '너와집'에서는 커피나 차 혹은 청량 음료수를 마시며 애인, 이성 친구, 마음에 간직한 연인, 혹은 그 누구에게 순간의 감흥을 종이에 적는 메시지 쓰기가 유명하다.

 

 

 

송추계곡은 양주시 장흥면 울대리의 소나무 송, 가래나무 추로 소나무와 가래나무가 많은 계곡이라는 뜻이다. 도봉산의 줄기인 오봉산 기슭에 4km에 걸쳐 이어지는 계곡으로 북한산국립공원에 속한다. 울창한 숲과 기암괴석을 돌아 흐르는 삼단 폭포 등 시원하고 맑은 계곡물이 조화를 이루어 수려한 계곡미를 자랑한다. 유원지로 개발되어 숭영장과 방갈로, 낚시터, 놀이시설, 음식점 등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으며, 부근에 계절에 따라 딸기, 복숭아, 포도 등을 재배하는 농원이 있다.

 

 

 

아세안자연휴양림은 양주시 백석읍 기산로에 자리하고 있으며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베트남, 라오스, 브루나이, 미얀마, 태국,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10개국의 전통가옥과 놀이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전통가옥 앞에는 각국 상징물이 조각으로 서있으며 조각을 보면 각 나라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산기슭에 위치한 지형적 특성을 살려 숲길이 조성되어있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