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여름 휴가지 추천 장소로 유명산자연휴양림과 가평명지계곡을 확인하세요

 

여름 휴가지 추천 코스로 유명산자연휴양림과 가평명지계곡을 둘러보는 여행을 계획해보자. 가평명지계곡과 함께 가평으로 떠나보는 이번 여름 휴가지 추천 장소인 유명산자연휴양림은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유명산길에 위치하고 있다.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에서 관리하고 있으며, 유명산 입구지계곡 안쪽으로 조성되어 있으며, 사방으로 산이 울타리를 형성하고 있다. 천연림으로 참나무류가 많이 자라고 있으며 인공림으로는 낙엽송, 잣나무 등을 심어 함께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광을 보여주고 있다. 기암괴석과 계곡을 따라 완경사와 급경사의 지역이 조화를 이루어 등산의 묘미를 느낄 수 있도록 지형이 형성되어 있으며, 갈참나무, 단풍나무 등이 등산로 주변을 따라 늘어서 있다.

 

 

 

유명산의 정상에는 고사리와 억새밭이 넓게 들어서 있으며 취나물, 고사리, 곰취, 더덕, 머루와 표고버섯 등 지역특산물이 자생하고 있다. 유명산자연휴양림에는 체력단련장, 삼림욕장, 오토캠핑장, 캠프파이어장, 다목적광장 등의 편의시설과 임간수련장, 유리온실, 눈썰매장, 야생화단지, 순환도로 등이 있다. 주변가볼만한곳으로는 용문산, 한화콘도, 청평유원지, 중미산 자연휴양림, 백운봉, 사나사, 현등사 등의 관광지가 많이 들어서 있다.

 

 

 

가평명지계곡은 경기도 가평군 북면 도대리에 위치하고 있는 명지산과 화악산에서 발원한 계곡물이 모여 이루어진 계곡이다. 계곡의 길이가 28km로 길게 늘어서 흐르고 있으며 계곡이 깊어 아무리 가물어도 계곡물이 마르지 않을 정도로 수량이 풍부하고 물이 맑아 경기도의 상수원이자 청정지역으로 관리하고 있다. 계곡입구에는 무명폭포와 넓은 암반지대가 있고 주변에서 야영을 할 수 있으며, 명지폭포에서 2km 가량 오르면 계곡을 대표하는 명지폭포가 나온다.

 

 

 

가평명지계곡 주변에 백둔계곡과 화악산계곡이 자리잡고 있다. 굽이굽이 흐르는 명지계곡을 따라 크고 작은 펜션과 작은 펜션과 민박집이 들어서 있으며, 계곡에는 평상이 들어서 있어 여행자들의 쉼터가 되기도 한다. 경치가 좋고 물놀이 하기가 좋은 곳은 평상과 그늘막, 그리고 식당이 많이 들어서 있어 음식을 맛있게 먹으면서 계곡을 즐길 수 있다. 오토캠핑장들이 들어서 있어 캠핑장에서 물놀이와 캠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명지계곡 상류의 익근리계곡의 비경을 찾아가 보자. 청정한 숲의 기운을 누릴 수 있는 사계절 탐방지이다.

 

 

 

 

유명산자연휴양림과 가평명지계곡과 함께 가평 갈만한곳으로 다양한 여행지가 있다. 먼저 농촌체험마을에는 물미연꽃마을, 포도향이 흐르는 마을, 버섯구지마을, 초롱이둥지마을, 별바라기마을, 아침고요푸른마을, 아홉지기마을 등이 있다. 물미연꽃마을은 양평군 북하도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청평댐을 건설하기 전에는 뗏목이나 배를 이용하여 서울이나 춘천으로 오고 갔다. 전형적인 농촌마을로 강과 산이 어우러진 수려한 경관과 생태환경을 갖고 있어 수상레저 스포츠를 즐길 수 있고 낚시터가 자연적으로 조성되어 있으며 사계절 농촌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버섯구지마을은 가평군 하면 대보간선로 335전길 102에 위치하고 잇는 녹색농촌체험마을이다. 연인산에서 발원하여 괴암 절경을 자랑하는 운악산을 지나 흐르는 조종천 옆에 자리잡은 산촌마을이다. 대장간이 있어 이곡보습구지라고 하였으나 버섯구지로 불리어지게 되었다. 유기농품질을 인증받은 운악산포도, 우렁이쌀, 사과, 배 등 다양한 농작물이 생산되고 있다. 주변 관광지로는 아침수요수목원, 야생화 전당인 꽃무지풀무지가 있고 천년고찰 현등사와 조종암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