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화천토마토축제를 만나고 비수구미와 오봉산, 조경철천문대까지 방문하자

 

화천토마토축제가 펼쳐지는 강원도 화천에서 비수구미와 오봉산, 조경철천문대까지 방문해보자. 화천토마토축제와 비수구미, 조경철천문대와 함께 화천 가볼만한곳인 오봉산은 화천군 간동면 간척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높이 779m, 소양강댐 건너 청평사 뒤에 솟은 비로봉, 보현봉, 문수봉, 관음봉, 나한봉의 다섯 봉우리 산을 말한다. 오봉산은 기차와 배를 타고 가는 산행지, 산과 호수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호반산행지로 알려지면서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만들어 찾아가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천년고찰 청평사와 청평사 회전문, 구송폭포, 중국 원의 순제의 공주와 상삿뱀의 전설이 있는 공주탑인 삼층석탑, 공주굴, 공주탕, 연못인 남지도 있다.

 

< 사진출처 구글이미지 >

 

오봉산의 등산은 배후령에서 시작해서 1봉, 2봉, 3봉을 지나 777.9m의 오봉산에 오른다음 내려오면서 홈통바위, 망부석기점, 망부석, 칼바위를 지나 청평사로 내려와 고려정원영지, 구성폭포로 하산하여 청평사계곡으로 내려와 선착장에 이르는 6km의 코스와, 배후령에서 시작해서 정상에 오른 뒤 부용계곡으로 하산하는 코스, 소양강댐에서 배를 타고 강을 건너 청평사 선착장에서 시작해 구송폭포, 청평사를 지나 정상에 오른 뒤 청평사로 내려와 선착장으로 하산하는 코스 등이 있다.

 

< 사진출처 조경철천문대 >

 

조경철천문대는 화천군 사내면 천문대길에 위치하고 있으며, 별과 함께 살아온 아폴로 박사 고성 조경철 박사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2014년 10월 10일 화천군의 주도로 건립되었으며 조경철박사는 천문학의 씨앗을 뿌리고, 과학의 대중화에 힘쓴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천문학자로서 1929년 평안북도 선천에서 태어나 홀로 월남하였으며 2010년에 작고하셨다. 대중과 친근한 과학자, 과학의 대중화, 우주과학 입국을 위한 계몽자 등의 큰 공헌을 한 꿈과 발자취를 느껴 볼 수 있는 곳이다.

 

  

조경철천문대의 천체관측시설에는 제1관측실은 주관측실로 일반관람과 심층관측이 가능한 시민천문대 중 최대 구경을 자랑한다. 제2관측실은 연구동으로 다목적 연구활동을 지원하고 관람 제한시설이며 반사방원경이 있다. 제3관측실은 관측실습장으로 실습용 망원경이 다수 있다. 전시관람시설로는 천문 우주 전시실은 천문학 연표와 천문우주 정보, 행성체중계 체험이, 플라네타리움은 오늘의 밤하늘, 천문 우주 영상교육, 조경철박사 기념관, 천문학자의 서재는 유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 사진출처 화천군청 >


화천토마토축제는 2017년 8월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강원도 화천군 사내면 문화마을 2길의 도시계획도로 일원에서 화천군, 화천화악산토마토영농조합법인 주최로 개최되며, 2003년부터 이어져 온 축제이다. 화천군의 수려한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맛과 품질로 우수성이 검증된 화천화악산토마토를 주제로 각종 체험, 전시,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모든 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관광객 참여형 축제로 진행된다. 토마토축제로 유명한 세계축제는 스페인의 토마티나가 있다.

 

< 사진출처 화천군청 >

 

비수구미는 화천군 화천읍에 위치하고 있는 계곡으로 오지인 강원도에서도 오지인 곳으로 야생화천국이다. 평화의댐 인근 마을로 비수구미를 둘러보고 평화의댐을 찾아본다. 비수구미계곡은 맑고 깨끗한 환경오염이 없는 계곡으로 유명하며 청정환경으로 수달이 서식하고 있으며 계곡 주변에는 인적이 거의 없어 원시림이 울창한 곳이다. 원시림과 넓은 바위가 계곡을 따라 밀집되어 있으며 계곡 하단부에는 파로호가 위치하고 있어 낚시와 피서를 겸할 수 있는 명소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