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정남진장흥물축제가 열리는 장흥에서 만나는 정남진편백숲우드랜드와 천관산

 

정남진장흥물축제를 찾아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전남 장흥의 정남진편백숲우드랜드와 천관산 등의 관광지도 여행해보자. 이번에 살펴볼 정남진편백숲우드랜드와 천관산과 함께 기대되는 축제인 정남진장흥물축제는 2022년 7월 30일 부터 2022년 8월 7일 까지 9일간 전라남도 장흥군 탐진강 및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에서 장흥군 주최로 펼쳐진다.

 

장흥군에는 탐진강 하천, 장흥댐 호수, 득량만 해수 등 청정 수자원을 기반으로 하는 테마축제로 '물'을 주제로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고 있다. '물'이라는 하나의 테마로 수자원 부족에 대한 인식 및 자성의 계기가 되고 있다. 모든 프로그램은 연결되며 밤낮으로 계속되는 다채로운 공연과 풍성한 전시, 독특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정남진장흥물축제의 사전행사에는 치어방류, 공식행사로는 함수식, 축하행사에는 레이져 쇼 및 불꽃놀이, 대중가수 무대공연, 주제행사로는 지상최대 물 싸움, 천연 약초 힐링 풀, 맨손으로 물고기 잡기 등이 있다. 전시행사로는 총 10개의 주제관이 운영된다. 놀이 체험 프로그램의 수상프로그램으로는 야외풀장, 뗏목, 카누, 우든보트, 수중자전거, 바나나보트 등이 있으며 육상 프로그램으로는 수영장, 이글루, 전기차등이 있고 전통놀이체험에 널뛰기, 제기차기, 팽이, 굴렁쇠 굴리기가 있다.

 

< 사진출처 정남진장흥군청 >

 

정남진장흥물축제의 경연대회에는 정남진 청소년 강변 가요제, 전국 대학 뮤지컬 갈라 페스티발이, 군민 향우 관광객 참여 프로그램으로는 주민 경연대회, 어울림 마당, 성인무대, 청소년잔치, 음악동호인회 연주회, 다문화가정 전통춤, 재능기부콘서트가, 외국인 참여 프로그램으로는 전문공연단 공연, 부대행사로는 세미누드 촬영대회, 우드랜드 목공예 체험교실, 목공예 전시회, 숲속음악회, 정남진 한우배 전국씨름대회, 아토피 힐링 건강 캠프 등이 있다.

 

 

정남진편백숲우드랜드는 산과 호수, 바다와 강이 있는 아름다운 생태고을인 장흥군 장흥읍 우드랜드길의 억불산 기슭 편백나무 숲 속에 위치하고 있으며 상쾌한 바람과 아름드리 편백나무가 빼곡히 들어선 편백숲 우드랜드로 자연자원을 활용한 한옥, 황토흙집, 목재주택 등의 여러종류의 생태건축숙박체험 숙소가 휴양림 내부에 마련되어 있다. 목재문화를 배우고 학습할 수 있는 목재문화 체험관, 목공건축체험자, 숲 치유체험장, 편백소금집 등의 체험 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 사진출처 정남진장흥군청 >

 

정남진편백숲우드랜드의 밀레길은 자연과 더불어 숨쉬는 곳이며, 자생식물원에는 난대자생식물위주로 동백나무림, 향기원, 암석원, 온실원, 수생원, 다색원, 차나무과원, 참나무과원, 녹나무과원 등이 있다. 음이온폭포가 마련되어 우리들의 건강을 지켜주고 있다. 산림치유프로그램, 유아숲체험 프로그램, 숲해설, 사색의 숲이 있고, 편백소금찜실, 편백톱밥효소찜질이 있다. 나무를 디장인하고, 교육하고, 만들고 판매하는 목재산업지원센터와 목공예센터도 있다.

 

< 사진출처 정남진장흥군청 >

 

천관산은 장흥군 관산읍의 높이 723m의 산으로 천풍산, 지제산 이라고도 한다. 호남지방의 5대 명산으로 지리산, 월출산, 내장산, 내변산과 함께 한다. 수십개의 봉우리가 하늘을 찌를 듯이 솟아있는 것이 마치 천자의 면류관을 연상하여 천관산이라는 명칭이 생겼다고 한다. 산 정상에는 당암, 고암, 사자암, 상적암 등이 이어져 있으며 봄에는 진달래와 동백이, 가을에는 억새로 뒤덮히고 단풍이 들어 관광객들이 많이 찾아오는 곳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