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2017 대구에서 뮤지컬 축제를 즐기세요

 

 

제11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은 2017년 6월 23일부터 2017년 7월 10일까지 대구오페라하우스 등 주요 공연장 및 시내전역에서 펼쳐진다. 뮤지컬 공연, 개막식, 각종 부대행사가 있다.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DIMF 는 전 세계의 프로덕션과 공연관계자, 대중을 아우르는 아시아 최초의 국제뮤지컬페스티벌로서 대한민국 대구를 대표하는 문화산업 브랜드이다. DAEGU INTERNATIONAL MUSICAL FESTIVAL 의 약자가  DIMF 이다.

 

< 사진출처 DIMF >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은 대구시가 뮤지컬 중심 도시 구축과 세계 최초의 뮤지컬 전문 축제를 표방하여 2006년 Pre. 를 시작으로 매년 여름 문화체육관광부의 후원으로 개최하고 있는 국제행사이다. 해외프로덕션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한 해외초청 작품과 국내 창작뮤지컬 지원사업, 미래인재 발굴시스템의 일환인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과 시민과 뮤지컬이 함께하는 개막축하공연 & 폐막행사 DIMF 어워즈,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한 다채로운 부대행사로 펼쳐진다.

 

< 사진출처 대한민국구석구석 >

 

딤프린지는 댜양한 분야의 예술가들과 시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뮤지컬로 행복한 도시, 대구!' DIMF 축제기간 중 뮤지컬 광장을 중심으로 한 동성로 일대, 2.28 공원 등에서 뮤지컬을 포함한 다양한 장르의 참여팀들이 펼치는 프린지 거리 축제이다. 딤프린지는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과 프린지를 합한 고유명사로서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을 알리고, 시민들이 거리에서 다양한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축제 속의 축제로 펼쳐지는 거리축제이다. 매주 주말 도심속에서 펼쳐진다.

 

 

 

'찾아가는 DIMF' 는 공연이 가능한 공간으로 단체가 지정하여 신청하면 세부협의가 가능하다. 뮤지컬 제작자 및 관련학과 교수, 평론가 등의 뮤지컬 특강으로 뮤지컬에 대한 이해, 역사 등을 바탕으로 한 특강과 전문 뮤지컬 배우들과 뮤지컬 전공 대학생들의 대중성 있는 유명 뮤지컬 주요 맴버로 구성된 갈라 콘서트가 있다. 유료신청대상에는 기업체, 공공기관, 대학교 등 공연실비지급이 가능한 단체, 무료신청대상은 사획복지단체 등 문화소외 단체인 특수학교, 경찰서, 군부대 등이다.

 

< 사진출처 대한민국구석구석 >

 

dimf in DIMF는 백스테이지 투어와 화려한 뮤지컬의 무대 모습을 공개하는 특별한 이벤트로 뮤지컬스타 팬사인회, 만원의 행복, 스타 데이트 등 시민 누구나 부담 없이 축제를 즐기고 누릴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가 시행된다. 딤프 뮤지컬 스타 오디션에서는 국내 최대 규모 청소년 대상의 뮤지컬 경연대회로 재능 있는 뮤지컬배우 발굴의 장이다.

 

< 사진출처 대한민국구석구석 >

 

뮤지컬 아카데미는 사단법인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 지역 창작 시장 확대에 따른 창작자 및 배우들의 역량 강화와 뮤지컬분야 창작자 및 배우로 본격적인 진로를 희망하는 지망생들을 대상으로 '뮤지컬 전문' 교육을 받을 수 있는 'DIMF 뮤지컬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모집분야에는 창작자과정의 극작부문에 15명, 작곡부문에 15명, 뮤지컬 배우과정에 30명 내외이며 지역 거주자를 우선 선발하며 열정과 재능을 겸비한 많은 이들의 참여를 바라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