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파주 벽초지문화수목원과 청주 미동산수목원, 조선대학교장미원 봄나들이

 

파주 벽초지문화수목원을 시작으로 청주 미동산수목원, 그리고 조선대학교장미원 등으로 봄나들이를 계획해보자. 봄나들이로 좋은 파주 벽초지문화수목원은 경기도 파주군 광탄면 부흘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한자로 碧草池라고 쓰며 푸를 벽, 풀초, 못지로 이름에서부터 자연을 이야기하는 느낌을 받는 수목원이다. 능수버들과 수양버들이 연못주위에 늘어서 있고 교목으로 둘러싸인 시원하고 넓은 잔디광장, 여왕의 정원, 유럽스타일의 조각 공원등이 들어서 있다. 한국의 미와 자연의 아름다움을 한데 어우러지도록 인간의 창조력을 최대한 가미하여 만든 수목원이다.

 

 

 

벽초지문화수목원의 체험거리에는 흙으로 창의성과 감성지수를 키우는 도자기 만들기, 물이끼를 이용하여 창의력과 상상력을 길러주는 토피어리, 초벌된 도자기 화분에 물감으로 그림을 그리고 식물심기, 매듭기법으로 문양을 만들어 천연황토염색, 고구마의 수확철인 가을에 고구마 캐기, 버블채로 손과 팔동작으로 비누방울을 만드는 버블놀이 등의 체험이 있다. 한국의 미와 자연의 아름다움을 한데 어우러지도록 인간의 창조력을 최대한 가미하여 만든 수목원이다.

 

 

 

청주 미동산수목원은 청주시 상당구 미원면 수목원길에 위치하고 있으며 다양한 유전자원을 수집 보전하여 식물유전자의 가치를 지속시키고 연구, 관리 전시함으로써 식물과 관련된 지식을 널리 알리고 건전한 산림환경 문화를 선도해 나가는 시설이다. 식물원은 다양한 식물자원을 체계적으로 수집, 관리, 연구 하는 곳이며, 나무를 심고 가꾸어 일반인들에게 전시하는 공간이다. 주말을 이용한 산림체험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미동산수목원의 생태체험관은 자연과 함께하는 산림체험공간으로 산림환경생태관, 자연교류원, 습지원, 고라니관찰원이 마련되어 있어 자연에 대한 이해와 학습을 즐겨 볼 수 있다. 목재문화체험장에서는 묵재에 관한 지식과 정보를 학습할 수 있는 공간으로 전시실, 어린이체험전시실, 목재체험실, 공방, 전망데크가 있고 야외시설로는 어린이 놀이시설, 광장휴게소, 정자, 연못, 야외교육장 등이 있다.

 

 

 

조선대학교장미원은 2001년 5월 동문들이 모교를 사랑하는 마음에서 시작하여 오늘에 이르게 되었다. 장미원의 꽃송이에는 감성과 인격을 수양하여 사회의 아픔을 돌아보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전문인이 되기를 바라는 후배사랑의 마음이 담겨있으며 대학설립의 기틀을 마련해준 지역민의 사라에 대한 보은의 마음이 담겨있다. 봄부터 가을까지 세계 각국의 장미가 연달아 피어나는 조선대학교 장미원은 선배와 후배, 대학과 지역이 함께 만나는 사랑의 공간이 되고 있다. 

 

 

 

조선대학교는 광주광역시에 있는 사립 종합대학으로 지방 최초의 사학이자 한국 최초의 민립대학이다. 조선이란 '해뜨는 아침'이라는 민족공동체의 상징을 표현한 것으로 글로벌 브랜드 가치를 창조하는 대학, 융합과 통섭을 통해 특성화하는 대학, 총체적 변화와 개혁을 추구하는 대학으로 인간의 가치를 존중하고 교육, 연구, 산학엽력, 봉사, 행정, 학습이 즐거운 아시아 최고의 Great Chosun, Human University를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