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어린이날 가볼만한곳으로 좋은 의왕철도축제와 파주출판도시어린이책잔치

 

어린이날 가볼만한곳으로 좋은 곳으로 의왕철도축제와 파주출판도시어린이책잔치 등이 있다. 이번 어린이날 가볼만한곳으로 어디가 좋을지 고민한다면 아래 글을 참조하면 좋을거 같다. 이번 어린이날 가볼만한곳으로 살펴볼 곳은 성남의 어린이날 행사와 의왕철도축제, 파주출판도시어린이책잔치를 비롯하여 용인 어린이날 대축제와 용인 에버랜드, 과천 서울대공원 등이 있다.

 

성남시는 어린이날 당일 시청 광장을 행사장과 놀이터로 개방하여 오전 9시 30분 기념식을 시작으로 성남소년소녀합창단의 공연, 버블쇼, 뮤지컬 갈라쇼 등이 오후 4시까지 펼쳐진다. 어린이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할 로봇, 창의, 미술, 과학 등 다양한 놀이체험을 할 수 있는 부스도 운영된다. 성남초등학교에서는 성남지역아동센터연합회가 주관하는 '달리자 얘들아, 푸른 들판을' 중원구 중부초등학교에서는 사단법인 푸른학교가 마련한 '어린이날 푸른 한마당'축제가 개최된다.

 

 

 

용인시청 광장에서는 '어린이날 대축제'가 열리며, 어린이 뮤지컬, 매직 퍼포먼스 등 축하공연과 지진재난, 교통재난, 자전거 운전면허 체험 등 '건강한, 안전한, 신나는'을 주제로 한 체험 행사가 꾸며진다. 제기차기, 훌라후프 돌리기 등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가족 올림픽도 열려 어른들도 동심의 추억을 되새길 수 있다.

 

 

 

여주시는 매룡동 황학산 수목원에서 가족 단위 입장객에게 무료로 화분을 나눠주고 열매, 꽃잎을 비롯한 식몰재료로 액자 등 공예품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용인 에버랜드는 어린이날 카니발 광장에서 국가대표 치어리딩팀인 '임팩트'와 어린이 치어리딩팀 '레인보우'가 합동공연을 하며 육군장병의 특공무술과 군악대 공연을 선보인다. '라이브 홀로그램 씨어터'에서는 번개맨, 방귀대장 뿡뿡이 등이 등장하는 어린이 뮤지컬 홀로그램 쇼를 연다.

 

 

 

과천 서울대공원에서는 '우당탕탕 동물원 놀이터' 축제가 열린다. 동물 탈을 쓴 연기자와 기념사진 찍기, 공룡알 굴리기, 돛단배 레이스 등이 펼쳐지며 경기도 어린이박물관은 '놀이로 만나는 시간여행'행사를 연다. 샌드아트 에니메이션 공연, 마술쇼, 난타공연, 인형극, 저금통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의왕시에는 철도박물관, 인재개발원, 교통대학등 철도 인프라가 많은 도시로, 지역의 특성화 시대에 발맞춰 철도축제로 개최하고 있다. 기차관련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놀이, 볼거리가 가득한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의왕역에서 철도박물관, 초퓨생태과학관, 자연학습공원을 거쳐 신나는 축제의 장을 선사하고자 의왕시의 군관민이 모두 모여서 준비를 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살펴볼 어린이날 가볼만한곳인 파주출판도시어린이책잔치는 5월 5일부터 7일까지 경기도 파주시 회동길 145의 파주출판고시 일원에서 펼쳐진다. 국내 최대규모의 어린이 도서잔치로서 어린이 백일장, 창작 그림책 공모전, 그림동화 공모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행사내용에는 개막식, 테마전시, 출판사 오픈하우스, 어린이 무비 캠프& 인문학 공연, 견학 및 를리마켓, 어린이 거리공연제, 도서 전시 및 푸드존 운영, 피크닉, 체험행사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