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씨페스티벌은 5월 서울축제로 백상예술대상까지 함께 즐기세요

 

 

씨페스티벌은 이번 5월 서울축제로 다양한 행사와 함께 부대행사로 백상예술대상까지 펼쳐진다. 5월 서울축제인 씨페스티벌은 해마다 5월 초순경 5일간 서울특별시 강남구 영동대로 513의 코엑스 전시장, 야외광장, 영동대로 일대에서 서울시와 강남구, Coex MICE Cluster 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요금은 야외/실내로비는 무료이며, 전시회 C#-A홀은 10,000원이며 Art Toy  Cluster -B홀은 12,000원이고 미각대전은 C홀에서 예정하고 있는 요금이 10,000원이다.

 

 

 

씨페스티벌은 Uban Culture Playground로 도심과 문화와 플랫폼을 Key World로 하는 도심형 Global MICE Contents Platform Festival이며 축제의 Key Concept은 'Dream' 희망을 담은 꿈, 실현하고픈 이상, 환상, C-Festival 이 특별한 추억을 '드림' 으로 표현하여 개최하고 있다. 2021년에는 코로나 19로 인해 행사가 취소가 될 예정을 하고 있다. 지난 축제를 찾아보면서 아쉬움을 달래보자. 

 

 

 

씨페스티벌의 행사내용으로는 야외광장에서 수제맥주 축제, Food Booth, Daily 공연프로그램 등, 실내로비에서 가족단위 무료체험관이 운영되며, Flower Garden 공간연출 등, 전시장에는 Design Art 전시가 유료로 진행되며, 부대행사로 백상예술대상, 콘서트 등이 있다. 영동대로에서는 퍼레이드파티와 대형거리극, K-Music Concert 가 열린다.

 

 

 

씨페스티벌의 부대행사로는 수제맥주축제& Food Booth, 백상예술대상, 캐릭터 가든, Daily 문화공연 프로그램 등이 진행된다. 백상예술대상은 대중문화예술인 TV, 영화 부문의 창달과 질적 향상을 도모하며 영상예술의 균형있는 발전과 우수한 대중문화예술인의 발굴 및 업적을 평가하여 시상하기 위해 제정된 종합예술상이다.

 

 

 

 

백상예술대상은 일간스포츠가 주최하는 종합예술상으로 영화 TV문화의 질적 향상과 균형적인 발전을 돕고자 제정되었다. 1965년에 제1회 시상식이 열렸다. 본상은 대상 및 부문상으로 구분되며 대상, 작품상, 연출 감독상, 최우수연기상, TV예능상, 극본 시나리오상, 신인 연출 감독상, 신인연기상, 인기상 등을 시상한다.

 

 

 

씨페스티벌과 함께 5월 서울축제에는 관악 강감찬 축제가 열린다. 지난해에 경기금강 또는 소금강이라 불리는 관악산에서 철쭉꽃이 만발하는 때에 맞추어 관악산 철쭉제와 낙성대 인헌제를 통합해 '관악 강감찬 축제'로 명칭을 바꾸고 올해는 '귀주대첩 998주년 관악 강감찬 축제"를 개최한다. 서울 관악구는 강감찬 유적지인 낙성대공원에 '강감찬 전시관'을 설립한다고 한다. 별의 탄생, 별빛의 영웅, 별이 비춘 세상 등 3가지 주제로 전시실이 이루어지며, 전시실 1동, 영상보기, 체험학습을 위한 다목적실 2동으로 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