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군포철쭉축제가 펼쳐지는 철쭉동산과 인근의 반월저수지 여행하세요

 

 

군포철쭉축제가 열리는 철쭉동산과 함께 10분 거리에 있는 반월저수지까지 둘러보는 군포여행을 계획해보자. 반월저수지와 함께 많은 사람들이 찾는 군포철쭉축제는해마다 4월 하순경 3일간 경기도 군포시 산본동 1152-10의 철쭉동산, 양지공원, 철쭉공원, 시민체육광장, 문화예술회관, 노차로드 등 군포시 일원에서 "다시 꽃피는 사랑의 설레임"을 생각하면서 백만 그루 철쭉이 마음을 물들이는 활짝 피어난 진분홍 꽃물결이 도심 가득 넘실대는 계절에 한 편의 축억으로 남을 수 있는 축제가 펼쳐진다. 2021년 올해는 작년에 이어 코로나 19로 인해 취소가 되었다. 지난 추억을 찾아보자.

 

 

 

군포철쭉축제의 행사내용에는 철쭉 봄날애퍼레이드, 철쭉 꽃피는 콘서트, 철쭉 설레임콘서트, 철쭉 가족인형극, 철쭉 만발콘서트, 철쭉 러브콘서트, 수리수리 마술쇼, 체험프로그램, 세종국악관현악단, 평양민속예술단공연, 전국장애인밴드 "사람사랑락페스티벌", 철쭉Book콘서트, 철쭉 너나들이 전시, 노차로드 공연 등이 있다.

 

 

 

군포철쭉축제에는 군포문화재단 및 관련기관 퍼레이드 출연팀 등 13개팀, 인기가수 초청공연으로 많은 가수들이 참여하며, 인형극, 마술공연, 재즈, 시민동호회, 체험 및 공연예술팀 등이 다수 출연한다. 부대행사에는 푸드트럭, 꽃빛체험마당, 봄봄놀이마당, 철쭉예술시장 등이 있다.

 

 

 

군포문화재단이 푸드트럭 참가 공모를 하여 푸드트럭을 모집하여 스낵 및 음료, 분식 등 특색있는 메뉴를 운영하는 푸드트럭을 우대해 선정할 계획이다. 철쭉축제와 어울릴 수 있는 트럭의 색상 및 모양, 메뉴 가격의 적정성, 트럭 인테리어의 철쭉 연관성 및 축제로고 활용 가능성 등을 판단하여 참여자를 선정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푸드트럭 운영자는 군포철쭉축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각종 구비서류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철쭉동산은 경기도 군포시 산본동에 있는 공원으로 철쭉 약 10만 그루가 심어져 있으며 수리산 등산로와 이어져 있는 작은 언덕에 인공적으로 조성한 철쭉동산이다. 자산홍, 영산홍, 산철쭉, 백철쭉 등의 철쭉과 참나리, 벌개미취 등의 야생화가 심어져 있는 시민휴식공간으로 꾸며져 있다. 동산 아래쪽에는 야외무대와 광장, 벤치 등이 있으며 군포 8경중 제6경으로 정해져 있다.

 

 

 

군포철쭉축제와 함께 여행하면 좋은 곳으로 반월저수지가 있다. 반월저수지는 경기도 군포시 둔대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호수를 연상시킬 만큼 크고 넓으며 인근의 수리산, 갈치저수지와 더불어 군포시민의 휴식처로 이름이 난 곳이다. 주변에 카페와 음식점들이 많이 들어서 있다.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경관이 뛰어나며 특히 해질녘의 노을이 아름다워 군포 8경 중 제4경의 반월낙조이다. 유료낚시터가 운영되고 있으며 매년 녹조 발생으로 수질오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저수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