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고양국제꽃박람회를 관람하고 배다골테마파크와 원당종마목장까지 고양을 여행해보자

 

고양국제꽃박람회를 관람하고 고양의 관광지인 배다골테마파크와 원당종마목장으로 여행계획을 세워보자. 배다골테마파크와 원당종마목장과 함께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는 고양국제꽃박람회는 해마다 4월 하순경부터 5월 중순경까지 9시부터 21시까지 호수교에서 장미원 입구까지 25개국 300개 업체가 참가하여 고양시 호수공원에서 고양시 주최로 펼쳐지는 박람회이다. 2021년 올해는 고양시민 참여정원으로 코로나 19로 지친 시민을 위한 힐링정원을 조성하고 있다.

 

 

 

고양국제꽃박람회의 실내전시에는 세계화훼교류관에는 국가관 20개국을 포함한 국내외 화훼관련 기관 및 업체, 국내외 화훼 산업 종사자들의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무역상담실 운영, 꽃문화예술관에는 세계 Top화훼디자인 작가 7인의 풀라워 공간 디자인과 화려한 작품시연, 기획전시, 단체 홍보관, 플라워 브랜드관에는 국내 100여개 업체의 신상품, 다양한 상품 홍보 전시관, 고양국제꽃박람회 브랜드 상품관, 기업관 등이 들어서 있다. 

 

 

 

고양국제꽃박람회의 야외정원의 고양 꽃향기 평화 정원에는 고양의 역사와 미래비전을 소개하고 평화의 꽃, 행주산성, 가와지볍씨를 모티브로 한 정원 등이 있다. 희망미래 고양가족정원에는 꽃의 성, 다육식물로 꾸며진 고양이 가족 정원으로 주제 정원이다. 심쿵심쿵 프로포즈는 호수를 배경으로 수중조형물과 조명으로 프로포즈 공간으로 제격이다. 알콩달콩 수변 정원은 호수공원 수변 러브로드, 포토존이 있다. 도란도란,너랑나랑, 알록달록 정원, 플라워 모자이크 정원, 코이아가든쇼 등이 들어서 있다.

 

 

고양국제꽃박람회의 체험프로그램으로는 화훼체험, 문화체험에는 생태곤충체험, 전통놀이체험, 세계전통의상체험,  캐리커쳐, 한복체험, 의상체험 등이 있으며 , 꽃 문화 행사로는 IHK컵 플라워 디자인 경기대회, 프리저브드 플라워컵 경진대회, 화훼세미나, 꽃그림 그리기 대회 등이 있다. 2021년 올해는 지난 박람회의 추억을 만나보고 고양시민 참여정원을 관람하면서 고양국제꽃박람회의 2022년을 기다려보자. 

 

 

 

고양국제꽃박람회의 야간 개장을 업그레이드해 운영한다. 어둠이 내리면 향기로운 꽃들이 로맨틱한 불빛과 어울러지며 낮에 보이는 꽃과 다른 새로운 매력으로 우리에게 가까이 다가온다. 봄의 밤과 함께 운치를 더해주는 아름다움 조명속에 다채로운 공연이 풍성하게 펼쳐지며 매일밤 호수 위에서 펼쳐지는 빛, 분수, 레이저, LED 조명이 어우러지는 환상적인 쇼는 특별한 볼거리로 추억에 길이 남을 것이다.

 

 

 

배다골테마파크는 비단잉어가 모태가 되어 민속박물관, 워터파크, 스노우파크, 잉어마을, 체험장, 식물원, 동물농장, 동물교감체험장 등이 들어서있는 전통과 자연과 문화의 꽃향기를 마음껏 누릴 수 있는 곳이다. 원당종마목장은 고양시 덕양구 원당동에 있는 경기용 말을 사육하는 목장으로 한국마사회가 관리 운영한다. 탁 트인 초원이 구릉을 이루는 곳에서 말들이 풀을 뜯는 아름다운 목장풍경을 연출하고 잇어 영화와 드라마 촬영지로 자주 이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