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응봉산개나리축제와 함께 서울 봄꽃축제인 워커힐 벚꽃축제와 벚꽃피크닉페스티벌

 

 

응봉산개나리축제와 함께 서울 봄꽃축제로 워커힐 벚꽃축제와 벚꽃피크닉페스티벌이 있다. 응봉산개나리축제는 대표적인 서울 봄꽃축제로 노란 개나리 물결을 볼 수 있는 축제이다. 이번 응봉산개나리축제는 매년 4월초에 서울시 성동구 응봉동 응봉산의 응봉산팔각정에서 개최된다. 응봉산은 봄과 희망을 상징하는 개나리꽃의 명소로 어린이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학부모들에게는 낭만과 추억이 깃든 즐거운 한마당 축제가 된다. 그림그리기, 백일장, 새나리힐링콘서트 등이 있으며 부대행사로는 페이스 페인팅, 삐에로와 풍선, 다트 게임판, 쿠키만들기, 개나리꽃 만들기, 성동구 근현대사진저, 먹거리장터가 운영된다.

 

 

 

워커힐 벚꽃축제는 4월에 워커힐스트리트에서 펼쳐지는 축제로 지난 축제에서는 에코카페, 아트마켓, 구름 위의 산책-와인&비어페어'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었다. 벚꽃으로 래핑한 호텔 무료 셔틀 버스, 벚꽃피크닉매트, 벚꽃 도시락 등 핑크빛 벚꽃 시리즈도 선을 보였으며 에코카페에는 간단한 먹거리와 디저트까지 즐길 수 있었다. 다양한 피자와 도슨튼 투어, 페이스 페인팅, 타투 체험, 버스킹 공연까지 즐길 수 있었다. 

 

 

 

영등포여의도봄꽃축제는 매년 4월 초순경에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의 국회 뒷편 일대에서 영등포구청 주최로 개최된다. 봄기운이 느껴질 때면 여의도에서는 왕벚나무, 진달래, 개나리, 철쭉, 조팝나무, 말발도리 등 13종의 많은 수의 봄꽃들이 만개해 드넓게  트인 한강을 배경으로 봄의 향연을 펼친다. 도심속에서 한강과 봄꽃들이 함께 어울리는며 노래자랑, 거리예술공연 비아페스키벌, 캐릭터 퍼레이드, 꽃마차 운영, 지역예술 동호회와 유관기관의 공연 체험행사가 기다린다.

 

 

 

석촌호수 벚꽃축제는 매년 4월 초순경 9일간 석촌호수 수면무대와 서울놀이마당, 갤러리수에서 송파구청 주최로 개최된다. 벚꽃과 석촌호수의 자연환경이 어우러지며 다양한 문화예술공연, 전통예술공연, 음악회가 진행되며, 부대행사로 각종 체험전, 캐리커쳐, 페이스페인팅등 볼거리와 놀거리가 다양하게 마련되어 따뜻한 햇살과 만개한 벚꽃이 경관을 이루는 석촌호수에서 봄의 향연을 즐길 수 있다.

 

 

 

벚꽃피크닉페스티벌은 매년 4월 초순경 63빌딩 앞 한강공원에서 반복된 일상에 즐겁고, 새롭고, 놀라운 영감을 불러일으켜 준다. 벚꽃콘서트, 벚꽃 마켓, 벚꽃 피크닉, 푸드트럭이 마련된다. 인기 가수들이 출연하여 봄의 향기를 더욱 진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한 사람, 한 사람이 살아가는 오늘이보다 풍요롭고, 다채로울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르 만들어 보자. 

 

 

 

서울랜드는 3월 하순경부터 6월 초순경까지 '캐릭터 플라워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슈퍼윙스, 터닝메카드, 라바 등 TV속 인기캐릭터를 오감으로 만나볼 수 있는 전세체험, 이벤트, 퍼레이드 등을 마련했다. 튜립, 팬지, 비올라 등이 형형색색 화사한 봄을 품어내며, 캐릭터 카니발 존이 마련되고 다양한 체험이 기다리고 있다. 가상현실 세계가 만들어지며 각종 게임과 디지털 모래놀이 샌드 크래프트 AR체험도 준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