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기장멸치축제와 함께 해동용궁사와 부산송도해수욕장으로 떠나는 여행

 

기장멸치축제와 함께 여행계획을 세우면 좋은 곳으로 해동용궁사와 부산송도해수욕장 등이 있다. 해동용궁사와 부산송도해수욕장 등과 함께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기장멸치축제는 해마다 4월 하순경 3일간 기장군 기장읍 대변항 일원에서 기장멸치축제 추진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기장하면 대변의 멸치를 연상하리만큼 기장멸치는 전국적으로 유명한 봄철의 대표적인 수산물이다. 멸치의 성어기인 매년 4월말에 개최되며 기장군의 대표적인 축제가 기장멸치축제이다.

 

 

 

기장멸치축제는 봄철의 대표적인 먹거리인 기장멸치를 널리 알리고 대규모 축제행사를 통한 소비촉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천혜의 행안경관과 주변관광지를 연계한 관광상품 개발로 앞서나아가는 미래형 해양관광도시 기장군의 이미지를 부각하고 대변항 특유의 매력적이고 독특한 봄철 먹거리축제로 낭만과 추억을 만드는 감동적 축제 특산물을 통한 각종 체험마당 개최로 관심을 유발하고 기장군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한 지역민들의 화합을 도모하고 있다.

 

 

 

기장멸치축제기간 중 매일 멸치회와 미역, 다시마를 무료로 맛볼 수 있는 시식행사가 펼쳐지며 멸치털기 체험, 멸치 낚기, 멸치 까기, 멸치 널기, 멸치 비비기 등 멸치를 이용한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잇다. 맛좋고 신선한 멸치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 알뜰살뜰한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방금 건져올린 은빛 멸치를 회로 맛보는 것도 별미이다.

 

 

대변항일대는 부산의 아름다운 항구도시로 영화의 촬영무대로 우리들에게 선을 보인적도 있는 경관이 아름다운 곳이다. 깨끗한 바다와 등대가 어우러진 대변항은 사시사철 수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부산의 명소로 이름이 높다. 기장은 품질 좋은 미역과 다시마를 건져내는 명소이기도 해서 축제 기간에 미역캐기, 노젓기, 미역 다시마 천연 비누 말들기 등의 체험행사고 마련된다.

 

 

 

해동용궁사는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시랑리에 자리하고 있는 신앙과 관광문화와 정신적 안식처가 함께 살아 숨 쉬는 도량이다. 천혜의 요새지이며 빼어난 풍광과 더불어 누구나 지극한 마음으로 원을 세워 기도하면 한 가지 소원을 꼭 이루는 기도영험 도량으로 유명하며 전국의 신도와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날로 늘어나고 있는 곳으로 학사암, 시랑대, 용문교, 홍룡교, 12지상, 교통안전기원탑, 학업성취불, 108장수계단, 진신사리탑, 대웅보전, 용궁단, 해수관음대불 등이 있다.

 

 

 

부산송도해수욕장은 개장 100주년을 2013년에 맞이한 우리나라 최초의 공설해수욕장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천혜의 자연경관을 가지고 있어 신혼여행지로, 수학여행지로 추억과 낭만을 간직하고 있는 해수욕장이기도 한다. 추억의 다이빙대, 해양스포츠제전 개최, 국제컨퍼런스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천마산 조각공원, 구덕문화공원, 송도해안 볼레길 등이 있어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의 향기를 만끽할 수 있는 해수욕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