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부산항축제와 더불어 창선동먹자골목과 부산자유도매시장 관광안내

 

부산항축제를 구경하고 창선동먹자골목과 부산자유도매시장도 둘러보는 부산 여행을 계획해보자. 다양한 먹거리가 있는 창선동먹자골목과 부산자유도매시장과 함께 많은 사람들이 찾는 부산항축제는 2021년 올해는 개최를 하는 것으로 가닥을 잡고 있다.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 및 국립해양박물관 일원에서 부산광역시, 부산지방해양수산청, 부산항만공사의 주최로 펼쳐진다. 부산항을 널리 알리기 위해 2008년부터 개최하여 왔으며 부산항 관련 사업, 문화, 교육이 결합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해양, 항만 관련 기업, 기관, 단체, 대학이 축제에 참여함으로서 세계수준의 항만축제로 성장해 가고 있다.

 

 

 

부산항은 물류와 문화의 중심지로 유라시아 게이트웨이, 부산항! 대한민국 해양수도이며 세계 5대 항만이기도 하다.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가족과 친구, 연인과 함께 참여해서 즐길 수 있는 부산항이며 '부산항투어'는 배를 타고 북항을 직접 둘러볼 수 있으며 '선박공개행사'에는 평상시에 보기 힘든 대형 해군함정, 해경함정 등 다양한 선박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다양한 해저레저체험을 즐길 수 있다.

 

 

 

부산항축제의 행사내용에는 개막행사에 개막식, 축하공연, 부산항 불꽃이, 체험행사에는 부산항부두시민공개, 부산항투어, 대규모 선박공개행사, 부산항 스탬프투어, 해양레저스포츠체험, 대규모 해상안전훈련 시연이 있으며 부대행사로는 바다사랑 한마음 걷기대회, 부산항만가족축구대회, 글짓기 & 그림그리기 대회 등이 있다.

 

 

 

부산항축제와 함께 부산에는 가볼만한곳이 많이 있다. 부산 갈만한곳에는 해동용궁사, 태종대, 해운대해수욕장 등이 있으며 특히 광안대교는 총연장 7.42km의 바다를 가로지르는 국내 최대의 해상복층 교량으로 황령산과 아기자기한 백사장, 해운대 동백섬과 달맞이 언덕이 주변에 있다. 또한 부산아쿠아리움은 신비하고 놀라운 바닷속 세상으로 안내하며, 부평깡통시장은 부산의 중심에 자리한 전통시장으로 야시장은 다양한 세계의 전통음식과 먹을거리를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 곳 등이 있다.

 

 

 

창선동먹자골목은 부산광역시 중구 창선동 3가에 있는 다양한 음식 포장마차가 밀집한 골목을 말한다. 부산을 대표하는 먹거리 골목으로 알려지면서 외지의 관광객들이 찾아들어 성업을 누리고 있으며, 아리랑 골목 입구에서 중구로 30번길을 따라 포장마차가 늘어서 있다. 씨앗호떡, 떡볶이, 어묵, 파전 등의 부침개, 순대, 물국수, 세콤한 오징어무침, 잡채, 부산오뎅, 유부 주머니, 김밥, 충무김밥, 비빔당면 등 다양한 먹거리가 즐비하다.

 

 

 

부산자유도매시장은 부산광역시 동구 조방로에 자리하고 있으며 저렴한 가격과 높은 퀄리티의 상품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어 유명하다. 부산에서는 타시장이 따라오지 못할 정도로 상권이 잘 형성되어 있는 시장으로 신발, 의류, 생화, 조화 등 갖가지 상품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도,소매 상인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지하 1층 지상 5층으로 옥상에 대형주차장이 있으며 지하와 도로에도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