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소백산철쭉제 일정과 단양의 소선암자연휴양림과 다리안계곡 확인하세요

 

소백산철쭉제가 펼쳐지는 단양을 방문하여 소선암자연휴양림과 다리안계곡까지 여행을 해보자. 소선암자연휴양림과 다리안계곡과 함께 단양의 유명 여행지인 단양 소백산철쭉제는 매년 5월에 개최되는 축제로  4일간 단양군 일원이 단양 남한강변과 소백산에서 펼쳐진다. 봄바람에 꽃망울을 터트리며 연분홍 빛으로 물든 하늘정원 소백산을 만날 수 있다. 소백산철쭉제는 소백산에 넓게 산재된 철쭉군락을 소재로 개최되는 소백산 특유의 연분홍빛 철쭉향기에 흠뻑 취할 수 있는 기회가 된다.

 

 

단양소백산철쭉제는 철쭉의 분홍빛과 단양의 아름다운 야경과 함께하는 다양한 문화공연과 체험행사가 함께하는 축제이다. 행사에는 허영호대장과 함께하는 소백산행, '철쭉, 그대에게 보내는 분홍편지'를 주제로 하는 다양한 전시, 공연 등 20여개의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행사로는 허영호대장과 함께하는 소백산행, '철쭉, 그대에게 보내는 분홍편지'를 주제로 하는 다양한 전시, 공연, 20여개의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소백산은 충북과 경북의 경계를 거대한 산맥으로 이루고 있는 소백산맥의 품안에 들어있으며, 소백산은 우리나라 12대 명산 가운데 하나로서 5월 초순경이면 비로봉을 비롯한 국망봉, 연화봉에 진달래 군락지가 넓게 산재해 있고, 5월 하순에는 철쭉꽃이 분홍빛으로 물들어 주변이 분홍빛으로 물든다. 아름다운 골짜기와 완만한 산등성이, 울창한 숲 등이 뛰어난 경치를 이루어 등산객들이 즐겨 찾는 산이다.

 

  

소선암자연휴양림은 충북 단양군 단성면 대잠2길에 자리하고 있으며 단양팔경인 상, 중, 하선암 하류부근에 위치하고 주변에 구담봉, 옥순봉을 볼 수 있는 충주호, 사인암, 두악산, 도락산, 제비봉등 많은 관광지와 명산등이 위치하고 있어 물맑고 깨끗한 공기속에서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개별난방, 취사시설을 갖춘 최신식 숲곳의 집이 있어 더욱 편리하게 쉬어갈 수 있다.

 

 

다리안계곡은 충청북도 단양군 다리안로 528-10에 위치하고 있는 다리안국민광광지에 있으며 울창한 수목사이로 수정같이 맑은 물이 깨끗한 바위를 휘감아 돌면서 청량한 소리를 내면서 흐르는 맑고 깨끗한 환경을 자랑하는 계곡이다. 다리안계곡은 소백산 자락 내밀한 곳을 흐르며 발만 담가도 더위가 달아나는 폭염 속에서 피서지를 찾는 사람들이 많이 찾아오는 곳이다.

 

 

다리안국민관광지는 소백산 깊은 계곡을 만날 수 있는 곳으로 소백산국립공원 진입 관문에 위치하고 있다. 다리안국민관광지 안에는 원두막, 야영장, 주차장, 매점 등이 있어 가족 피서지로서 좋으며 계곡 중간에는 용담이라는 소가 있고 주변에는 단양의 명소인 3대동굴, 도담삼봉, 수상관광인 구담봉, 옥순봉, 소백산관광목장 등이 산재해 있어 등산과 피서, 휴양을 겸한 관광지로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