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여수 거북선축제와 여수 갈만한곳인 여수 진남관과 거북선공원 투어

 

여수 거북선축제와 함께 여수 갈만한곳인 거북선공원과 여수 진남관을 함께 둘러보자. 거북선공원과 여수 진남관과 함께 여수 갈만한곳인 여수 거북선축제는 2021년 올해는 가을로 잠정적으로 연기를 하여 진행한다. 이순신광장 및 종포해양공원에서 여수시와 (사)여수진남거북선축제보존회의 주최로 펼쳐진다. 올해는 전문가의 연출을 통해서 길놀이의 완성도를 높일 방침을 정하여 통제영길놀이와 해상출정식은 별도의 감독과 시나리오 작가가 연출을 맡는다고 한다. 통제영길놀이 출발지가 서교동 로터리로 바뀐다고 한다.

 

 

여수 거북선축제를 일정별로 살펴보면 먼저 축제 첫째날행사에는 제례행사로 고유제, 이충무공 동상참배, 무명수군 위령탑참배, 대첩비, 타루비 참관이 있고 통제영길놀이에는 조동줄놀이 경연대회, 매구 경연대회, 전라좌수영 입방군점고, 전라좌수영 둑제, 전라좌수영 수군출정식, 통제영길놀이 출정행사, 통제영 길놀이가. 개막식에는 개막 식전행사, 개막식, 개막 식후행사와 불꽃놀이, 해상불빛퍼레이드가 있다.

 

 

둘째날 행사에는 이순신광장에서 소년이순신선발대회, 전라좌수군의 후예, 청소년댄스페스티벌, 예술인단체 문화공연이, 종포해양공원에서 거문도뱃노래, 사난이타령 경연대회, 현천소동패놀이, 용줄다리기예선, 주민자치센터 경연대회, 거북선의 고향 여수!가, 엑스포행양공원앞 해상에는 해양레포츠체험, 창작배 만들기 예선, 종포해양공원 앞 해상에서는 전라좌수여 행상 수군출정식, 행상퍼레이드, 해상불빛퍼레이드가 펼쳐진다.

 

 

 

셋째날 행사에는 이순신광장에서 청소년밴드페스티벌, 5관5포지역 예술공연이, 종포해양공원에서는 수륙고혼천도대제, 풍어굿, 옹줄다리기예선, 5관5포지역 매구경연대회, 예술인단체 문화공연이, 엑스포해양공원 앞 해상에서는 해양레포츠체험, 창작배만들기 예선, 행상불빛퍼레이드가 있다.

 

 

넷째날 행사에는 이순신광장에서 이순신골든벨 퀴즈, 소동줄놀이경연대회가 세대별로 개최된다. 어린이창작경연대회, 예술인단체문화공연이, 종포해양공원에서는 용줄다리기대회 본선, 직장인밴드 페스티벌, 경연대회 시상, 여수 낭만가요제, 엑스포해양공원 앞 해상세는 행양레포츠체험, 창작배 만들기 결서선, 종포해양공원 앞 해상에서는 해상불빛퍼레이드가 펼쳐진다.

 

 

여수 거북선축제와 함께 여수 갈만한곳인 여수 진남관은 여수시 동문로 11에 자리하고 있는 조선시대의 건물이며 조선시대 전라좌수영에 속하였던 군사건물이다. 충무공 이순신이 삼도 수군통제사를 겸임하게 되면서 여수는 삼도수군통제영이 되었다. 거북선공원은 여수시 학동에 있는 공원으로 거북형태를 띠고 있는 인공호수가 있다. 거북선조형물과 잔디광장, 야외무대, 고인돌 등이 있고 문화공연과 축제, 행사가 자주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