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해운대모래축제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만나는 5월 부산축제

 

해운대모래축제는 이번 5월 부산축제로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만날 수 있다. 대표적인 5월 부산축제인 해운대모래축제는 해마다 5월 말경에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달맞이길 62번길의 해운대해수욕장 백사장과 구남로 일대에서 펼쳐지는 세계 유일의 모래를 소재로 한 친환경 테마 축제이다. 해마다 축제의 콘셉트를 정하여 주제에 맞는 모래조각 작품과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올해는 과연 어떤 프로그램을 할까 라는 궁금증을 자아내도록 하여 축제의 흥미을 더해주고 있다.

 

 

 

해운대모래축제는 사람과 자연이 소통하고 세계인이 참여하는 진정한 어울림과 소통의 축제로 모험과 상상으로 가득 채워 아이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어른들에게는 어린 시절 뛰어놀던 백사장에서의 추억을 즐길 수 있다. 보물섬 어드벤처, 해운대모래축제가 관광객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야경이 아름다운 마린시티, 싱싱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삼포, 달빛 산채의 달맞이길 등이 주변에 들어서 있어 볼거리, 즐길거리가 많이 펼쳐져 있다.

 

 

 

해운대모래축제가 한국축제콘텐츠협회 주최, '대한민국 축제콘텐츠 대상' 축제관광부문 영예의 수상자로 선정되어 3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선정되는 영광을 얻었다. 한국축제콘텐츠협회는 '해운대모래축제는 차별화된 콘텐츠로 많은 국내외 관광객들이 찾아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을 뿐만 아니라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도 높아 대상으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해운대 해수욕장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달맞이길에 자리하고 있는 부산의 대표 해수욕장이다. 백사장의 길이 1.5km, 너비 30~50m, 평균수심이 1m로 넓은 백사장과 아름다운 해안선을 자랑하고 있으며 얕은 수심과 잔잔한 물결로 해수욕장의 최적 조건을 모두 갖추고 있다. 해안선 주변의 현대적이고 세련된 빌딩들이 많아 사시 사철 젊은 열기로 붐비고 있으며 해외 관광객들에게도 잘 알려져 있다.

 

 

 

5월 부산축제에는 해운대모래축제, 부산항축제는 영도구 동삼동에서 개최되는 부산의 대표적인 해양 항만 축제, 삼광사 연등축제는 4만여 개의 연등을 설치하고 연등터널과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가 진행된다. 부산민속예술축제, 부산청소년민속예술제, 부산국제연극제, 부산 청소년 열린 축제는 학생교육문화회관 등에서 펼쳐질 예정에 있다. 

 

 

 

부산 갈만한곳인 해운대 해수욕장 주변에는 동백섬, 오륙도, 아쿠아리움, 요트경기장, 벡스코 달맞이고개, 드라이브코스 등 볼거리가 많으며 해수욕장 주변에는 일급 호텔을 비롯한 숙박, 오락시설 및 유흥 시설들이 잘 정비되어 있어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해운대의 축제에는 달맞이축제, 북극곰수영대회, 모래 작품전, 부산 바다 축제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