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울산고래축제와 함께 울산 갈만한곳으로 진하해수욕장과 대왕암공원이 있다

 

울산고래축제를 즐기고 진하해수욕장과 대왕암공원 등 울산 가볼만한곳도 여행해보자. 진하해수욕장과 대왕암공원과 함께 많은 사람들이 찾는 울산고래축제는 해마다 5월 하순경 4일간 고래의 도시, 울산 남구 장생포 고래문화특구에서 '고래도 춤추는 장생포!'를 주제로 '행복 찾고! 고래 찾고!'를 슬로건으로 하는 고래를 테마로 한 축제한마당이 펼쳐진다. 울산은 수천년전 선사인들이 고래를 새겨놓은 반구대 암각화와 근대 포경산업의 중심지였던 장생포의 역사가 어울어지 우리나라 대표 고래도시이다.

 

 

 

울산고래축제는 국내 고래테마공원 1호인 장생포고래문화마을과 고래문화특구인 장생포 일원에서 고래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과 즐길거리, 볼거리로 마련된다. 고래를 직접 찾아 나서는 고래바다여행선, 고래의 역사를 고스란히 담은 고래박물관, 돌고래의 재롱을 볼 수 있는 고래생태체험관 등 전국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다양한 고래인프라가 우리들을 맞이한다.

 

 

 

울산고래마당의 축제프로그램으로는 개폐막식, 무대공연, 멀티 미디어쇼, 야간 불꽃쇼, 전시 체험존, 소년소녀 합창대회 등으로, 해외팀 공연, 고래 아이스 카빙쇼, 울산 밴드페스티벌, 클럽 JSP, 고래 콘서트 8090, 고래가요제 JCN 우리동네가수왕, 바디빌딩&뷰티바디 등이 있다.

 

 

 

고래광장에서는 힙합 등 청소년문화공연, 동아리 참가경연, 거리퍼포먼스, 글로벌장생포 리셉션 행사, 포토존, 고래꿈길, 고래연날리기로, 추억의 장생포, 고래나무, 고래날다!, 우리동네 명물내기, 울산대 동아리 공연, LED풍선길 및 고래 모형 전시, 고래놀이터, 록시 공연에 일렉 크로스오버, 피노키오 존 등이 있다.

 

 

 

돌고래마당에는 어린이뮤지컬, 인형극, 마술 등 참여공연, 어린이 체험존, 주제관, 고래연구센터 견학, 고래바다여행선 특별운항으로 장생포 치맥PAN, 마당놀이, 수상 퍼포먼스, 고래 토피어리, 깃발전, 울산문인협회의 북 콘서트, 선상 시 낭송회, 고래바다여행선, 춤 경연이 있다. 부대행사로 고래연구소 오픈 랩, 전국사진촬영대회, 고래장터-프리마켓, 항만공사 전망대 체험, 내 손안에 장생포 등이 있다.

 

 

 

 

울산고래축제와 함께 울산 갈만한곳인 진하해수욕장은 울산의 남부쪽 울주군 서생면 진하리에 자리 잡고 있으며 울산 제일의 해수욕장이다. 지하해수욕장은 동해의 검푸른 파도를 피해 북향으로 살짝 피해 큰 파도가 비켜가는 지형으로 1km에 달하는 모래밭이 폭이 40m에 달한다. 그리고 대왕암공원에는 울기등대, 미르놀이터, 미로원, 소리체험관, 어린이테마파크 등이 들어서 있다. 대왕암둘레길에는 바닷가길, 전설바위길, 송림길, 사계적길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