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서울장미축제 서울 갈만한곳으로 중랑천 장미터널과 천만송이 장미 만나보세요

 

서울장미축제는 서울 갈만한곳으로 천만송이 장미와 중랑천 장미너털 등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서울 갈만한곳인 이번 서울장미축제는 2021년 5월 1일부터 2021년 5월 31일까지 중랑천 장미터널에서 펼쳐진다. 서울에서 펼쳐지는 천만송이 장미의 향연! 이름마 들어도 가슴이 설레이는 꽃 장미가 중량구에는 5km에 달하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장미터널로 조성이 되어있다. 매년 5월 천만송이 장미가 만발한 둥랑구 장미터널 일대에서는 장미축제가 개최되어 많은 이들의 가슴을 울렁거리게 한다. 2021년 올해는 코로아 19를 대비해 분산형 축제로 중랑장미공원은 꽃 관람만 한다. 

 

 

 

장미터널은 장미꽃으로 이루어진 공원이면서도 길다는 장과 아름다울 미자로 우라나라에서 가장 길고 예쁜 공원이라는 숨은 뜻도 담겨있다. 장미터널에서 개최되는 서울에서 가장 예쁜 축제인 '서울장미축제'를 해마다 더욱 발전하는 축제로 만들기 위해 독창적인 테마를 구성하고 명칭을 바꾸고, 참신한 기획과 정밀한 진행으로 열심히 준비하고 있는 노력이 엿보이는 축제이다. 서울에서 가장 예쁜 축제 서울장미축제의 지향점은 젊고 감각적인 축제, 주민이 주인공이 되는 축제, 지역경제 활성화, 도시브랜드 구축 등으로 정하여 중화체육공원, 수림대공원, 장미터널, 중랑천로 등에서 추진하고 있다. 리틀로즈기간도 따로 설정하여 장미와 친숙해 질 수 있는 기간을 만들었으며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장미만발은 5월 한달동안 서울장미축제 오프닝 퍼포먼스로 장미로 하나되는 중랑구, 우리동네 희망의 미니장미정원은 16개동 명소에 구민들과 함께 만드는 장미팝업정원, 전시 조성 미치 우리동네 장미마실 운영, 찾아가는 장미 힐링콘서트에 중랑구 곳곳 찾아가는 장미음악회, 중랑구 전역 장미만발에 중랑구 관문, 지하차도 ,중심도로등 장미연출, 위킹스루 중랑장미공원에 관람객 밀집위험이 있는 각종 부수 경관조명, 조각전 포토존을 미운영하여 멈춤없이 안전한 장미 관람이 가능하도록 조치한다. 

 

희망만발은 5월 14일과 15일, 16일의 3일동안 메인행사로 장비의 날, 연인의 날, 가족의 날로 온라인을 통한 상품 판매 콘텐츠 이커머스와 문화공연을 접목한 프로그램 운여, 중랑장미공원인 면목체육공원 내에서 희망장비 방속국을 설치하여 촬영한 후 온란인 방송, 장비의날은 5월 14일, 연인의 날은 5월 15일, 가족의 날은 5월 16일이다. 행복만발에는 메타버스 장미축제 게임에 중랑장미공원을 가상현실 세계에서 체험하고 즐기는 게임, 구민과 소통하는 서울장미축제에 zoom을 활용한 겸재댄스페스티벌, 내손안에 장미에 AR필터 카메라 앱을 활용한 장미축제 BI홍보 공모전, 다양한 SNS 공모전을 통한 비대면 프로그램 진행 등이 있다. 

 

 

 

지난 축제에는 장미의 날에 오프닝 행사에 주민과 함께하는 꽃잎 띄우기, 장미퍼레이드에 육사군악대, 장미가요제 동별 응원단, 장미기사단, 장미요정, 풍물패가, 사전공연에 더 광대, 서일대 응원단, 중랑구민의 날 기념식, 청춘노래자랑에 주민센터 대표, 인기가수 등이 참여했다. 연인의 날에 클래식 공연으로 중랑유스윈드, 구립여성합창단 공연, 다문화축제에 음식, 의상, 문화공연이, 비보이공연, 로즈&뮤직 파티에 드레스 코드는 장미, 레드, 핑크와 한복, 연인들을 위한 파티와 콘서트가,

 

 

 

아내의 날에는 장미길 걷기 행사, 중랑아티스트인 비루투오조 트롬본 앙상블, 아내여 장미처럼 가든디너쇼가 30쌍이 참여했다. 클로징의 장미와 춤을 에는 스포츠댄스팀의 멋진 공연, 관람객과 함께하는 댄스타임, 불꽃놀이가 펼쳐졌다. 서브이벤트에는 플래시몹으로 더위에 지친 관람객을 위하 게릴라 공연, 장미마라톤, 소원을 적은 장미꽃유등 띄우기 등이 진행되었다.

 

 

 

상설프로그램으로는 로즈마켓에 장미로 만들 수 있는 모든것들이 모여있고 중랑아티스트 거리공연에 69개팀이, 블로그 공모대회, 재래시장 먹거리 장터 운영, 중소기업 상품 판매전, 빌러브 20%세일, 숲속 어린이 장미체험, 체험부스에 연날리기, 제기차기, 활쏘기 등의 전통놀이와 장미소품 만들기, 로드스케치에 행사장 거리를 도화지 삼아 축제모습등을 마음껏 그려보는 체험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