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대전칼국수축제는 4월 대전축제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대전 갈만한곳

 

 

대전칼국수축제는 해마다 4월 초순경 대전축제로 좋은 대전 갈만한곳이다.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좋은 4월 대전축제인 대전칼국수축제는 대전광역시 중구 계백로 1716번길의 서대전시민공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번 칼국수축제는 대전광역시 중구가 주최하고 대전중구문화원 대전칼국수축제추진위원회 주관으로 펼쳐진다. 축제 자원봉사자를 모집하여 축제를 진행하며, 2021년 올해는 축제를 진행하는 쪽으로 가닥을 담아가고 있다. 1365자원봉사포털시스템

 

 

 

한국전쟁때 밀가루가 공급되면서 칼국수가 밀가루 음식의 대표 메뉴가 되었다. 대전의 대표음식 칼국수는 다양성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매운맛과 담백한 맛을 적절하게 조합한 독특한 맛을 만들었고 칼국수와 곁들여 먹기에 좋은 수육과 족발, 두부 두루치기, 오징어 두루치기, 파전, 만두, 김밥 등 메뉴가 개발되어 음식점으로 오랜 역사를 자랑하고 있다.

 

 

전 중구에 소재한 원도심에는 맛과 전통을 자랑하는 칼국수 전문점들이 많이 모여있다. 점심과 저녁에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는 광경도 자주 볼 수 있을 정도로 많이 찾아오는 곳이며 타지에서 온 사람들을 칼국수집으로 초대하기도 한다. 지역 전통의 문화행사를 접목하여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경제와 문화를 활발하게 이끌어 줄 활려소가 되고 있다.

 

 

 

대전칼국수축제의 행사에는 주제전시관의 칼국수이야기에는 칼국수의 역사, 대전전통칼국수 소개, 칼국수모형전시, 칼국수 레시피, 칼국수관련 동영상 상영, 밀가루의 유익한 정보, 밀밭포토존, 전통국수틀 전시, 나만의 칼국수만들기, 밀가루인형만들기 등이 있다. 체험거리에는 셀프조리존운영, 통밀놀이터, 칼국수인쇄풍선 서비스, 허수아비만들기, 밀가루박터트리기, 밀가루풍선던지기 등이 있다.

 

 

 

볼거리에는 웰빙칼국수경연대회, 엄마손맛칼국수경연대회, 칼군무경연대회, 칼국수3색 공연, 지역예술단 주간상설공연, 칼국수 OX퀴즈, 칼국수골든벨, 칼국수빨리먹기, 칼국수줄다리기 등이 있고 먹거리에는 칼국수 프드코트, 칼국수무료시식, 중구 제조업소 상품 판매, 자매결연도시 논산 명품특산물인 연산 대추와 강경 젓갈 판매가 있다.

 

 

 

대전칼국수축제와 함께 대전 갈만한곳으로 대전관광명소를 찾아보면 테마공원인 오-월드, 충효의 산교육장인 뿌리공원, 대전세계박람회인 엑스포가 끝난 뒤 활용하기 위해 조성한 엑스포과학공원, 문화예술의 메카인 한밭수목원, 계족산황톳길, 대청호반, 장태산휴양림, 대전둘레산길, 조선 후기 별당건축의 표본인 동춘당, 대전문화예술단지, 문화예술거리인 으능정이문화의거리, 유성온천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