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이천백사산수유꽃축제와 함께 이천 갈만한곳으로 이천9경과 이천축제 확인하세요

 

이천백사산수유꽃축제와 함께 이천 갈만한곳인 이천축제와 이천의 명소 9경에 대해 알아보자. 이천백사산수유꽃축제는 지난해에 이어 2년째 행사가 취소되었다. 이천백사산수유꽃축제 해마다 4월 초순경 3일간 펼쳐진다. 이천백사산수유꽃축제는 도립리, 경사1, 2리, 송말1, 2리의 5개 마을에서 50,000여 평에 어린 묘목을 포함해 수령이 500년 가까이 된 것까지 1만 7000여 그루의 산수유나무가 군락을  이루고 있는 일대에서 제18회로 진행된다. 산수유꽃은 봄을 알리는 전령사로 모두에게 기쁨과 희망을 안겨줄 것이다.

 

 

 

이천 산수유의 아름다움을 즐기려면 이천시내에서 이포 방향으로 가는 국도 70호선을 이용해야 한다. 이 도로를 따라서 7분정도 달리면 도립리라고 하는 마을 입구 표지판이 보이고 이 마을을 포함한 인근 마을이 산수유의 집산지이다. 이 마을 주변에는 산수유 이외에도 육과정, 연당, 영원사 약사여래좌상, 반룡송, 백송 등의 볼거리도 산재해 있어 가족과 함께 하루를 보낼만한 명소다.

 

 

 

이천산수유축제의 지난 행사로는 첫날에 식전행사로 에어로빅, 산수유풍물단 풍년기원제, 개막식, 55사단 군악대 축하공연, 신두마의 음악여행-게스트 2팀이 참가, 둘쨋날에는 꽃중의 꽃, 도전!가요열전, 노래자랑, 출연자 리허설, 티브로드기남 녹화방송-참가자 10팀, 가수5팀, 세쨋날은 태권도시범, 경기민요, 전자바이올린, 백사중학교 밴드, 혼울림, 잼스틱 공연, 무대퍼포먼스, 그리고 폐회식 등으로 구성이 되어 있었다. 

 

 

 

이천산수유축제의 지난행사에서의 부대행사에는 산수유 사진전, 사생대회, 수상작품전시, 이천산수유사생대전-일요화가회, 육현추모제-육과정, 등반대회-이천산악회 등이 있다. 육과정은 이천시 백사면 도립1리에 조선 중종 14년인 1519년 기묘사화때 난을 피해 낙향을 한 남당 엄용순이 건립했다고 하는 정자를 말한다.

 

 

 

축제기간 중 행사에는 자연관찰장운영, 석채화체험, 버들피리 만들기, 사진전시회, 추억의엽서보내기, 두부만들기, 전통놀이로 투호, 널뛰기, 전통그네, 산수유관련 산수유 빵, 산수유비누만들기, 산수유제품 판매, 산수유 막걸리, 산수유 한과, 산수유 가래떡 등이, 압화전시 및 체험, 무료 가훈 캘리그라피 써주기, 우드팬시 무료체험, 장작, 톱질 체험, 인터넷서비스제공 등이 있었다.

 

 

 

이천백사산수유꽃축제와 함께 이천 갈만한곳인 이천 9경에는 도드람산 삼봉, 설봉호, 설봉산 삼형제 바위, 설봉산성, 산수유마을, 반룡송, 애련정, 노성산 말머리 바위, 이천도예촌 등이 있다. 축제행사로는 도자기축제, 산수유꽃축제, 복숭아축제, 쌀문화축제, 설봉문화제, 이천도자기마라톤, 국제조각 심포지엄, 설봉산 별빛 축제, 평생학습축제 등이 있다. 온천으로 미란다스파플러스와 테르메덴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