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전라도 광주 가볼만한곳 아이와 함께 여행하기 좋은 곳


 

 

전라도 광주 가볼만한곳 중 아이와 함께 여행하기 좋은 곳이 있어 찾아보았다. 광주 북구에 위치한 기아자동차 체험관과 박물관을 알아보았다

 

 

전라도 광주에는 가볼만한곳이 많이 있지만 자녀가 있는 분들은 방학을 맞아 아이와 함께 여행하기 좋은 곳을 많이 찾아볼 것이다. 여러 여행코스 중에서 광주의 발전모습을 살펴볼 수 있는 광주박물관과 자동차 산업에 대해 견학해 볼 수 있는 기아자동차 공장 체험을 여행코스로 잡아보면 좋을것이다. 그리고 광주에 방문을 했으니 광주지역의 전형적인 한옥을 볼 수 있는 김용학 가옥을 마지막 여행코스로 잡아보았다.

 

 

 

처음으로 살펴볼 전라도 광주 가볼만한곳은 국립광주박물관이다. 국립광주박물관은 1977년에 착공하여 이듬해인 1978년 12월 6일에 개관하였으며 지역문화균등화와 문화예술의 발전과 국민정서함양을 목표로 하고있다. 이곳은 광주와 전라남도 지역의 문화유산을 수집하고 보존, 관리하며 전통문화를 계승하며 발전시키는 곳이다.

 

☞  국립광주박물관 바로가기

 

 

 

# 기아자동차 광주공장

 

 

 

 

다음으로 살펴볼 전라도 광주 가볼만한곳은 기아자동차 광주공장이다. 이곳 기아자동차 공장은 지어진지 50여 년이 되었을만큼 오랜 역사를 자랑한다. 현재 이곳에서 생산된 자동차는 북미나 유럽 등 전 세계로 수출되고 있을 만큼 활발하게 생산시스템이 가동되고 있다. 이곳 기아자동차 광주공장에서는 연간 50만 대까지 자동차 생산이 가능하다고 한다. 이곳에는 견학프로그램이 잘 짜여져 있어 한참 자동차에 관심을 가질 어린이에게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기아자동차 견학신청하기

 

 

 

# 광주 김용학가옥

 

 

아이와 함께 하는 광주여행코스 마지막 코스는 김용학가옥이다. 김용학 가옥은 1900년대 초의 민간원림으로 언덕위에 살림집과 정자가 조화롭게 세워져있다.  1989년에 광주광역시민속자료 제3호로 지정되기도 한 곳으로 주거공간과 주변 자연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주거공간의 왼쪽에는 하은정, 좌측 뒤에는 연파정이 있다. 이 두곳은 1933년 건립되었다. 연파정은 하은정을 지을 때 인부들의 부주의로 인해 불타버렸는데 이때 하은정과 다시 지은 것이라고 한다.

 

  

 

여행순서는 국립광주박물관을 시작으로 기아자동차 광주공장, 김용학가옥 순서로 잡으면 되겠으며 소요시간은 대략

6시간 정도 생각하면 되겠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