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신안 튤립축제, 봄꽃구경 갈만한곳으로 신안 가볼만한곳

 

신안 튤립축제는 이번 봄꽃구경 갈만한곳으로 대표적인 신안 가볼만한곳이다. 전라남도 봄꽃구경 갈만한곳인 신안 튤립축제는 2008년부터 열려왔으며, 해마다 4월 중순경 10일 동안 진행된다. 신안 가볼만한곳인 신안 튤립축제는 전라남도 신안군 임자면 임자로의 대광해변의 신안튤립공원에서 신안튤립축제추진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12km의 규모를 자랑하는 백사장 대광해변과 튤립공원을 조성하여 관람객들에게 바다와 모래 그리고 튤립, 수선화, 히야신스, 무스카리, 아이리스 등 초화 구근류와 리빙스턴데이지, 크리산세멈, 비올라 등 초화류 20여 종을 함께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신안튤립축제는 튤립공원 68,000㎡와 송림원 52,000㎡를 합해 면적 120,000㎡의 넓은 면적을 자랑하고 있다. 신안은 토양이 비옥하고 일조량이 풍부할 뿐 아니라 해풍이 많이 불어 튤립 구근 생산의 최적지로 꼽힌다. 여기에 튤립광장, 튤립원, 구근원, 토피어리원, 유리온실, 100여 품종전시포, 수변정원, 동물농장, 해송 소나무 숲길 등으로 조성되어있다.  유리온실에는 다양한 종류의 다육식물과 인공연못, 벽면식물로 구성된 다육식물 전시관과 공중식물 및 야자수 등으로 꾸며진 아열대식물 전시관을 볼 수 있다.

 

 

튤립공원에는 팽나무, 후박나무, 아왜나무, 향나무, 은목서, 매화 등 그늘목을 식재하여 관광객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대나무와 해송으로 이루어진 방풍벽은 보는 이로 하여금 색다른 즐거움을 안겨줄 것이다. 튤립 100여 품종, 영원한 사랑을 의미하는 300만 송이 튤립이 만개되어 형형색색으로 바다를 만들어 장관을 이룰 것을 상상해보자. 벌써부터 가슴이 두근거림을 느끼게 된다.

 

 

신안 튤립축제장에는 실제 살아있는 듯한 생동감 넘치는 실측 사이즈의 마상 조형물, 바람에 흩날리는 '깃발의 거리' 튤립꽃&나비 조형물, 풍차전망대, 튤립파라솔, 대형전망대, 유리튤립동산 등 각종 조형물들이 관람객들의 눈을 즐겁게 해주며 '신안 새우란 전시회','임자도 옛사진 전시회','서예작품 전시회' 등의 문화행사 및 신안군 생활개선회의 풍물놀이 공연, 천사재능 봉사단 공연 등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2016년도에 제공하였다.

 

 

봄꽃구경 갈만한곳인 신안튤립축제의 체험행사에는 튤립화분 만들기, 해변 자전거타기, 튤립&유채꽃밭 승마체험, 소금동굴 체험, 토피어리, 머그컵, 매직비눗방울 만들기, 석궁, 활만들기, 부채만들기, 심폐소생술 체험교육장, 쩍매치기, 한과만들기, 김부각, 부꾸미 만들기, 재래김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거리가 준비되어 관람객들의 잊지 못 할 추억을 만들어 줄 것이라고 기대가 된다.

 

 

신안 튤립축제 이외에도 다양한 신안 가볼만한곳이 많다. 주변의 유명 관광지에는 용난굴 어머리 해변, 전장포 새우젓 토굴, 대둔산성, 조희룡선생 기념비, 국제 해변 승마장 등이 축제장과 연계되어 보다 더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며 특히 임자도에는 천일염, 대파, 참깨, 새우젓, 김, 민어회, 봄철 전어, 갑오징어, 숭어 등 지역 특산품 및 먹거리가 풍부하여 미식가들에게도 큰 즐거움을 안겨줄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