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정선 레일바이크와 정선 짚와이어까지 다양한 어트랙션 여행코스

 

정선 레일바이크와 정선 짚와이어는 강원도 정선으로 많은 관광객을 불러들이는 유명한 정선 여행코스이다. 정선 레일바이크와 정선 짚와이어 등을 기존의 정선 여행코스와 연계하여 여행계획을 세운다면 색다른 여행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 먼저 정선 레일바이크는 코레일관광개발에서 운영하고 있는 강원도 구절리역에서 아우라지역까지 7.2km를 시속 15~20km의 속도로 운행할 수 있도록 제작된 철길 자전거이다. 정선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정선의 멋을 느껴볼 수 있는 아름다운 여행이 될 것이다.

 

 

정선 레일바이크는 두가지의 차종을 운행하고 있다. 2인승과 4인승이 있는데 먼저 2인승 레일바이크는 사랑하는 연인끼리, 가족끼리 나눠 타기에 적당한 것으로 4인승보다 페달을 조금 더 많이 밟아야 적정 속도를 낼 수 있다. 때문에 2인승만을 고집하는 매니아층도 많다. 레일바이크를 살펴보면 무게가 많이 나가 힘들것 같지만 레일의 특성이 잘 미끄러지기에 한 사람이 페달을 밟아도 잘 달린다. 이용요금은 일반 25,000원, 10대 이상 단체는 22,500원이다.

 

 

4인승 레일바이크는 4인 가족끼리, 친구들과 단체로 즐기기에 좋은 레일바이크로 모델이 변경되어 차향과 페달이 모두 있어 차체하중이 250kg으로 무게가 무거워 졌으며 마지막 1km 구간은 약간의 오르막으로 힘 있게 페달을 밟아야 한다. 가족들과 함께 단란한 레일바이크를 즐기기에 아주 좋다. 이용요금은 일반 35,000원이며 10대이상 단체는 31,500원이다.

 

 

정선 레일바이크를 이용하였다면 다음으로는 정선 짚와이어를 살펴보자. 정선 짚와이어는 아리힐스 리조트에 설치되어 있다. 아리힐스 리조트는 자연과 하나가 될수 있는 꿈과 같은 공간이라고 자랑하고 있으며 숨겨져 있던 정선의 아름다운 자연의 살라이는 바람과 함께 푸르른 상쾌함을 느낄 수 있으며 자연과 하나가 되는 꿈이 현실로 펼쳐질 것이다. 국내최초의 스카이워크, 아시아 최장의 짚와이어, 로프웨이, 통합IT시스템, 부대시설로는 롯데리아, 커피숍, 빨라쫑아이스크림, CU편의점 등이 있어 편안함을 함께할 수 있는 준비가 갖추어져 있다.

 

 

아리힐스에서 만날 수 있는 정선 짚와이어는  325.5m의 세계 최고의 높이를 자랑하며 스릴과 재미를 제공해주는 바람과 함께 하나의 꿈이 펼쳐진다. 번지점프와 패러글라이딩을 타고 하늘을 나는 듯한 묘미를 느낄 수 있다. 해발 607m와 경사도 30%로 조성된 아리힐스 짚와이어는 70~120km로 속도 조절이 가능해 더욱 짜릿한 스릴을 맛볼 수 있다.

 

 

아리힐스 짚와이어는 밤섬과 동강이 한눈에 들어오며 탄성이 저절로 터져나오며 출발점인 병방산 정상부터 도착점까지 표고차는 높이 322.5m로 세계 최고의 높이를 자랑하고 있다. 찹승장에 올라서면 병방산 절벽부터 도착점인 정선읍 광하리 모평일원에 조성된 동강 생태체험 학습장까지 길게 늘어선 와이어 줄이 아찔한 모습을 드러낸다. 진행요원의 지시에 따라 하늘을 날아간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