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삼척해양레일바이크 체험하고 삼척 환선굴과 대금굴 여행코스 안내

 

 

삼척해양레일바이크와 삼척 환선굴, 대금굴 등의 여행지가 있는 삼척으로 떠나보자. 다양한 삼척 여행코스가 있지만 이번에는 삼척해양레일바이크와 삼척 환선굴과 대금굴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자. 먼저 삼척해양레일바이크는 바다가 보이는 경관을 바퀴가 4개 달린 자전거로 즐길 수 있는 해양스포츠이다. 왕복 10km의 거리로 궁촌정거장, 횽화정거장 등 2개의 정거장과 전망대가 있는 휴게소가 있으며 해양도시만이 가지고 있는 해양터널을 가지고 있다. 해양터널은 각종 레이져 쇼 및 바다의 생태를 경험할 수 있으므로 아이들의 학습과 부모님, 연인, 친구들에게 많은 볼거리를 제공한다.

 

 

삼척해양레일바이크는 미려한 디자인으로 안전을 우선으로 하여 설계되었으며 4인 구동페달이 장착되어 있다. 강력한 듀얼 유압 브레이크가 있어 안정성을 최우선으로 삼았다. 바다가에기에 내부식성 소재를 많이 사용하였으며 급경사지는 자동운전이 되로록 장치하였으며 다양한 편의장치와 견고한 차체를 자랑하고 있다.

 

 

삼척 대이리 동굴지대는 강원도 삼척시 도계읍에서 북쪽으로 약 12km떨어진 두타산 부근에 위치하고 있다. 동굴은 물이 석회암을 녹이는 용식작용에 의해 만들어졌다. 현재 10갱의 동굴이 발견되었으며 대표적인 동굴인 대금굴, 관음굴, 환선굴이 있다. 삼척 대이리 동굴지대에는 환경조건이 좋아 규모가 크게 발달하고 있으며 동굴생물 등이 다수 서식하고 있다. 대이리 동굴지대는 천연기념물 제178호로 지정되어 있다.

 

 

 

삼척 환선굴은 약 5억 3천만년 전에 생성된 석회암 동굴로 동양에서 제일 큰 규모이다. 동굴내부에는 여러 가지 모양의 종류석, 석순, 석주가 잘 발달되어 있다. 이름을 붙이기를 미인상, 거북상, 항아리 등 다양하다. 삼척 환선굴에서 발견된 동물이 47종이나 있으며 환선장님좀딱정벌레 등 4종이 환선굴에서만 발견되거나 환선굴이 모식산지로 기록되어 있다. 모노레일 운행을 2010년 4월부터 시작되어 편리하게 관람할 수 있다.

 

 

대금굴은 신기면 대이리에 있는 동굴로 2003년에 발견되어 2007년부터 개방되었다. 열대 심해의 바다 속에 퇴적된 산호초 등의 지형이 지각변동으로 인하여 이곳에 이른 뒤 오랜 침식을 거쳐 동굴이 형성된 것으로 보인다고 한다. 반짝이는 황금색의 화려한 종유석과 석순, 석주 등 신비롭고 아름다운 동굴생성물들로 가득하다. 특히 지하에는 근원지를 알 수 없는 많은 양의 동굴수가 흐르고 여러 개의 크고 작은 폭포와 동굴호수가 형성되어 있다. 주변에 생태공원이 조성되어 있다.

 

 

관음굴은 대이리 동굴지대에 위치하고 있다. 갈매굴이라고도 불리며 입구에서 막장까지 바닥에 지하수가 흐르고 있으며 폭포가 발달해 있다. 동굴 내에는 4개의 폭포가 있으며 옥문폭포는 높이가 9m에 달하고 넓은 광장도 발달해 있다. 규모와 경관이 뛰어나며 국내에서 가장 아름답고 학술적 가티가 높은 동굴로 평가을 받고 있으며 총 14목 24종의 동굴생물이 보고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