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전라남도 여행지 추천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담양온천리조트, 목포자연사박물관

 

 

전라남도 여행지 추천 장소로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담양온천리조트, 그리고 목포자연사박물관까지 둘러보는 전남 2박3일 국내여행을 떠나보자. 전라남도 여행지 추천 장소인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담양온천리조트를 거쳐 목포자연사박물관 등을 둘러보는 이번 2박3일 국내여행은 예술이 숨 쉬는 도시와 생생한 자연이 반기는 곳, 역사가 깃든 바다를 찾아가는 여행이 될 것이다. 담양온천리조트와 목포자연사박물관, 그리고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등을 살펴보고 주변의 여러 여행지도 함께 살펴보도록 하자.

 

먼저 1일차 여행은 담양에서 시작해보자. 담양에서 빼놓을 수 없는 죽녹원은 울창한 대나무숲이 펼쳐져 있으며 죽림욕을 즐길 수 있는 2.4km의 산책로에는 운수대통길, 죽마고우길, 철학자의 길 등 8가지 주제의 길로 구성되어 있다. 죽녹원 안에는 대나무 잎에서 떨어지는 이슬을 먹고 자란다는 죽로차가 자생하고 있으며 밤에도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메타세콰이어길은 담양에서 순창으로 넘어가는 24번 국도가 메타세콰이어길이다. 8.5km에 이르는 길을 느긋하게 달리면 영화 속의 주인공인 된듯한 느낌을 받으면서 오늘이 새로와 진다. 봄에는 푸릇한 새싹이 돋고, 여름에는 녹색 잎으로, 가을에는 붉은 빛을 띤 갈색 단풍으로, 겨울에는 하얗게 눈꽃이 핀다. 담양리조트온천은 담양온천과 관광호텔이 합쳐진곳으로 자연의 생명력으로 태어난 죽향골 담양리조트에서 삶의 여유를 찾아보자. 건강과 삶의 활력이 세롭게 되살아난다.

 

 

다음 2일차 여행은 전라도 광주이다.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은 아시아 과거와 현재의 문화예술과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신념이 만나 미래지향적인 새로운 결과물을 생산해내는 국제적인 예술 기관이자 문화교류기관이다. 아시아 문화에 대한 교류, 교육, 연구 등을 통하여 상호이해를 증진하고 아시아 각국과 함께 동반성장하고자 설립된 문화체육관광부의 산하기관이다.

 

 

 

광주힐링가든 센터 휴는 광주 남구 포충로에 자리하고 있으며 삶의 여유와 휴식 그리고 정서적 안정과 건강을 찾기위한 여러방법중 휴의 휴식과 힐링가든의 치유의 정원이라는 테마로 원예사업을 건개하고 있다. 고싸움놀이테마공원은 광주광역시 남구 고싸움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고싸움놀이는 농사의 풍년과 마을의 평안을 기원하고 마을 사람들의 협동과 단결심, 패기와 강한 투지를 키울 수 있는 놀이였다.

 

 

3일차 여행은 목포로 떠나보자. 목포근대역사관은 유달산 자락에 있는 일제때 지어진 건물중 하나이며 원래 동양척식회사 목포 지점으로 사용되던 곳이다. 우리나라의 토지를 탈취해 간 곳이 동양척식회사이며 전국의 9개의 지점 건물 중 목포의 이곳이 가장 잘 보존되어 있다. 목포의 역사를 알게하는 많은 사진 자료를 전시하고 있어 글로 된 설명보다 더욱 실감나게 와 닿는다. 당시에 사용하던 금고도 있다.

 

 

목포자연사박물관은 지구 46억년 역사, 그 신비의 체험을 하기 위한 곳으로 자연의 역사를 나타내는 공룡화석, 광물, 곤총, 식물, 조류, 포유류, 어류, 해양생물 등 세계적 희귀자료와 서남권의 역사와 문화를 대표 할 수 있는 자료가 전시되어 있어 국제적 박물관으로 발전하는데 손색이 없는 곳이다. 갓바위는 목포시 남농로에 자리하고 있으며 중바위와 삿갓바위가 있는데 바다 쪽에 있는 바위가 마치 스님 두 분이 삿갓을 쓰고 있는 것 같다하여 중바위라고 부른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