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부산 맥도생태공원과 화명수목원, 삼락생태공원을 둘러보는 명품 관광코스

 

 

부산 맥도생태공원과 화명수목원, 삼락생태공원은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으로 관심이 높은 여행지이다. 부산 맥도생태공원이나 화명수목원, 그리고 삼락생태공원 등은 부산 해운대가 광안리 등의 여행지보다는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가보면 후회하지 않을 여행이 될 것이라고 생각된다. 부산관광공사에서는 이들 여행지를 명품 관광코스의 스마트 투어라고 기획을 해 놓았다. 부산 맥도생태공원과 화명수목원, 삼락생태공원 등에 대해서 살펴보고 그 밖에도 사상생활사박물관, 시민공원, 렛츠런파크부산경남, 서부산 자전거 여행, 철새의 낙원자전거길 등에 대해서도 알아보자.

 

 

먼저 사상생활사박물관은 지역민들이 부산의 낙동강지류인 샛강과 함께 살아 온 사상 사람들의 역사와 생업, 교육을 만날 수 있으며 생활사 변천과정을 볼 수 있는 박물관으로 전시실에는 사상면 방경 전말등록, 흝게, 갈대빗자루, 장어갈퀴, 재첩 양동이, 풍금 등 유물을 비롯해 모래톱에 불어 온 그대화의 바람을 테마로 꾸민 전시장에서는 근대 부산경제의 중심지로 사상공단 조성과정 및 발전하는 사상과 더불어 그 뒷면의 어두운 모습을 함께 볼 수 있다.

 

 

맥도생태공원은 부산 시민이 여가와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된 자연 생태 친수 공간으로 2006년 11월에 개장하였으며 2008년에는 꽃 단지를 조성하고 민속 그네 등을 추가로 설치하였다. 일반 공원과는 달리 낙동강변에 자연적으로 형성된 습지를 최대한 살리고, 그 주변에 초지를 조성하여 갈대, 연꽃, 해바라기, 지피 식물들이 산책로 변을 따라 곳곳에 자라고 있다. 수많은 곤충과 조류들이 찾아온다.

 

 

삼락생태공원은 사상구 삼락동에 위치한 143만평 규모의 시민공원으로 잔디광장, 야생화단지, 억새군락지, 자연습지 및 자전거도로, 산책을 즐길 수 있다. 문화마당 등으로 꾸며진 체육 휴식공간으로 콘서트, 생활체육대회, 축제와 같은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특히 지압도로, 야생화 체험장은 나들이를 나온 가족들에게 인기 있는 장소이며 교통이 편리해 시민들의 접근성을 돕고있다.

 

 

렛츠런파크부산경남에서는 전국 최대 말 테마파크이며 경마 경기를 보고 즐길 수 있는 경마경기장과 중계시설과 무료 조랑말 승마체험, 미니축구장 등 다양한 놀이기구를 갖춘 어린이 공원, 경마, 승마 체험관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복합 어린이 공원이 들어서 있다. 승마체험을 해보는 코스이다.

 

 

철새의 낙원 자전거 길은 부산에서 유일하게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아름다운 자전거 길로 뽑혔다. 철새의 낙원 자전거 길은 을숙도를 지나 낙동강하굿둑을 돌아보고 노을정을 지나 다대포해수욕장으로 이어져 자전거 동호회 사이에서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자전거 길이다. 마지막으로 화명수목원은 부산 북구 화명동에 있는 공립 수목원으로 2011년 3월에 개장한 부산 최초의 공립 수목원이다.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휴식과 여유가 넘치는 곳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