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부산 가볼만한곳으로 아이들과 함께 체험투어를 떠나보자

 

 

 

부산 가볼만한곳으로 좋은 체험투어는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둔 가족이 함께하면 좋은 코스이다. 이번 부산 가볼만한곳은 청소년들이 직접 체험을 통한 교육과 학습에 도움이 되는 곳을 묶은 코스이다. 부산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으로는 부산어촌민속관, 부산기후변화체험관, 솔북이에듀파크, 낙동강하구에코센터 등이다. 이곳은 청소년들이 예술문화 프로그램과 법 체험형 테마시설, 환경을 사랑하고 배우며 실천하는 과거를 알고 미래의 삶을 풍족하게 가꾸어가는 체험들로 가득한 곳이다.

 

 

부산어촌민속관은 북구 학사로에 자리하고 있으며 '강에서 바다로 이어지는 어촌문화여행'을 전시테마로 낙동강 어촌민속실과 부산어촌민속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부산의 젖줄인 낙동강을 터전으로 펼쳐온 조상들의 삶의 모습을 세대별 어로활동, 전통어법, 문화유적, 어촌민속 등에 관한 자료를 종합 전시하여 전통문화 향유와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해양에 대한 꿈과 비전을 심어주기 위하여 개관하였다.

 

 

부산기후변화체험교육관은 기후변화로 인한 폭염, 폭우, 폭설, 강추위등 지구 곳곳에서 이상현상들이 나타나고 있다. 저탄소 녹색성장의 선도적 역할 수행으로 내 손으로 되살리는 나의 지구를 만들어보자는 취지가 담겨있는 곳이다. 지하에는 신재생에너지 설비인 지열, 우수재활용, 연료전지가 있고, 1층에 그린스쿨, 2층에 영상관, 상설전시체험관, 옥상에 태양광, 태양열, 태양광 조명, 태양열 조리기가 있다.

 

 

 

솔북이에듀파크는 부산, 울산, 경남 환경홍보 거점으로 낙동북로 주변으로 밀집돼 있는 환경사랑홍보교육관이다. 이곳에는 한환경사랑을 배우고 실천할 수 있는 한국환경공단부울경본부, 법 체험형 테마시설인 솔로몬파크, 부산청소년비행예방센터, 부산광역시예술문화회관, 교통한전체험의 구포어린이교통공원이 들어서 있다. 국민의 삶의 질 향상과 국민행복을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 한다고 한다. 

 

 

학생예술문화회관은 건전한 학생문화 창달을 위해 예술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다채로운 체험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1일체험학습과 특기적성 신장을 위한 문화교실을 운영하고 대강당, 전시실, 체육관 등의 시설을 활용한 대관을 통해 각급 학교의 문화예술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예술영재교육원을 운영하고 교사들의 문화예술전문성 신장을 위한 직무연수 운영, 청소년복합문화센터인 '놀이마루' 운영을 하고 있다.

 

 

낙동강하구에코센터는 세계적인 철새도래지인 을숙도철새공원의 생태를 지속가능하게 보전, 관리하고 생태에 대한 전시, 교육, 체험학습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건립되었다. 낙동강하구에코센터는 1층은 교육실, 기획전시 공간, 2층은 전시관, 3층은 다목적 영상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족단위 관람객을 위한 자연체험프로그램인 하구답사, 갯벌체험, 곤충관찰, 갈대체험, 탐조체험등을 하며 실내체험프로그램으로 조류관찰하기, 생물그림뜨기, 조류깃털 및 부리 비교하기 등을 진해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