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안산 가볼만한곳 자연의 아름다움과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

 

안산 가볼만한곳을 찾는다면

시화호와 대부도의 아름다운

자연을 찾아갈 것을 추천한다

휴식과 안식을 주는

해안 산책로를 거닐어보자

 

 

# 대부도 바다향기 테마파크

 

 

 

가장 먼저 찾아볼 안산 가볼만한곳은 자연의 아름다움과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산책로와 관찰테크가 준비되어있는 대부도 바다향기 테마파크이다. 자연형 수로와 곳곳의 연못, 3곳에 조성된 화훼단지에는 많은 꽃들이 피어있고 장승군락이 설치되어 볼거리가 여기 저기 우리를 반긴다. 대형 풍차와 작은 풍차가 돌아가며 정자와 갈대습지가 운치를 더해준다. 대부도를 돌아볼수 있는 곳이다.

 

 

안산 가볼만한곳인 대부 바다향기 테마파크는 수도권에 위치한 최대규모의 생태테마파크이다. 여의도공원의 약 4배 크기의 규모를 자랑한다. 공원 입구에서 무료로 운행하는 코끼리열차를 타고 구경한다면 조금 편하게 전체적인 테마파크를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코끼리열차를 타고 20분 정도면 공원을 한바퀴 둘러볼 수 있다.

 

 

# 대부해솔길

 

 

 

대부도는 시화방조제가 들어서면서 섬이 아닌 섬이 되어버린 곳이다. 안산이라고 하면 흔히들 산업도시로 인식되곤 하는데 대부도의 친환경적인 관광지를 둘러보면 안산에 대해 가지고 있던 인식이 조금씩 바뀔것이다. 안산 가볼만한곳인 대부해솔길은 해안 비경을 감상하면서 대부도를 둘러볼 수 있는 둘레길이다. 모두 7개의 코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길이는 74km이다. 트레킹을 목적으로 한다면 꼭 가봐야할 안산 여행코스인 대부해솔길은 1코스가 가장 인기가 좋다. 11.3km 길이의 1코스는 아름다운 해안절경과 산세가 야트막한 구봉도를 둘러볼 수 있다. 

 

 

# 시화호

 

 

다음 살펴볼 안산 가볼만한곳은 시화호이다. 시화호는 인공호수로 환경문제로 관심을 많이 보인 곳이다. 지금은 생태호수로 거듭나고 있다. 안산 여행코스 중 하나인 시화호의 시화호방조제는 드리이브코스로 최고를 자랑하고 확트인 전망과 시원한 바닷바람은 우리들 가슴을 행복하게 해준다. 호수주변에는 야생동물과 다양한 식물들이 서식하고 있어서 생태계가 회복되고있다고 생각된다. 갈대습지공원, 생태연못, 야생화꽃길등 볼거리를 보면서 산책로를 따라 걸어보자

 

 

# 다문화거리

 

 

 

안산의 다문화거리는 100여개의 나라의 사람들이 우리나라 사람들과 어울려 살고 있는 곳으로 다양한 나라의 여러가지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이다. 인도네시아, 스리랑카, 방글라데시, 태국, 중국등의 식당에서 독특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각 나라의 특색있는 과일등도 보고 맛볼 수 있는 안산 가볼만한곳이다. 우리와 다른 문화가 있다는 것을 체험할려면 다문화거리를 안산 여행코스에 포항시켜서 둘러보며 따뜻한 마음으로 그들을 만나보면 좋을 것이다.

 

 

# 화랑유원지

 

 

 

마지막으로 살펴볼 안산 가볼만한곳은 화랑유원지이다. 이곳은 가족단위로 자동차를 주차시키고 야영을 할 수 있는 캠핑장을 갖추고 있으며 각종 시설들이 들어서있어 불편함을 느낄수 없다. 주변에 경기도미술관과 체육시설등이 있어서 휴식과 여가활용에 큰 도움이 될것이다. 안산 가볼만한곳인 화랑유원지 내에는 화랑호수가 있다. 이곳에는 갈대와 연꽃, 부레옥잠 등 다양한 수생 식물이 서식하고 있으며 겨울 철새들이 찾아드는 곳으로 자연학습장으로의 기능을 하고 있다.

 

 

살펴본 안산 가볼만한곳은

화랑유원지와 다문화거리

시화호와 대부해솔길,

자연을 느낄 수 있는 대부도

바다향기 테마파크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