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양산 원동매화축제 2020 봄나들이 갈만한곳인 경남 양산 매화축제

 

양산 원동매화축제는 이번 봄나들이 갈만한곳으로 추천하는 곳이다. 따뜻한 봄나들이 갈만한곳인 경남 양산 원동매화축제는 매년 3월에 양산시 원동면 원동로의 쌍포매실다목적광장에서 펼쳐진다. 양산 원동매화축제는 원동 6개 마을 이장과 주민들의 주최로 열려 마을의 인심이 원동의 특산물인 원동매실로 만든 음료, 막걸리, 장아찌 등을 무료로 맛보고 저렴하게 구매 할 수도 있다.

 

 

매화축제가 열리는 원동 지역은 깨끗한 자연과 수려한 자연경관으로 유명하며 봄이면 지천에 매화꽃이 만발하여 인근 뿐만 아니라 소문을 듣고 전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낙동강변과 매화꽃이 어우러진 절경에서 사진을 찍고자 발길이 이어지고 있으며 가족이나 연인들과의 드라이브코스로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양산 원동매화축제에는 행사내용으로 고유제, 보물찾기, 노래자랑, 매실아이스크림, 매실엑기스 시음회, 도자기 공예 체험, 내고장 농특산물 및 먹거리 장터 운영 등이 있다. 매실은 강알칼리성 식품으로 피로 회복에 좋고 소화를 도와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술, 잼, 쥬스, 농축액을 만들어 먹거나 말려서 먹는다.

 

 

원동 매실은 토종인 소과종으로 3월 열매를 맺기 시작하여 5월 중순에서 6월까지 수확하게 되며 크기는 2.5cm에서 3cm로 양매실에 비해 1.5cm가량 작다. 씨는 딱딱하고 씹었을 때 신맛과 단맛이 나며 과육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매실은 온화한 기후와 충분한 일조량 등 매실 재배에 좋은 지역적 특성 때문에 매실 고유의 효능이 타 지역 매실보다 높아 70여 년 전부터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매실은 껍질이 연한 녹색이고 과육이 단단한고 신맛이 강한 청매, 향이 좋고 빛깔이 노란 황매, 청매를 쪄서 말린 금매, 청매를 소금물에 절여 햇볕에 말린 백매, 청매의 껍질을 벗겨 연기에 그을려 검게 만든 오매 등이 있다. 원동 매실은 토종으로 숙취 해소와 피부 미용 등에 좋고 농축액을 이용하여 만든 매실차는 여름철 건강 음료로 좋다.

 

 

양산 원동매화축제 이외에 봄나들이 갈만한곳으로는 양산 통도사의 봄 나들이가 있다. 양산이나 모자, 선그라스를 잊지말아야 한며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야 하겠다. 계곡 위에 놓인 돌다리를 건너면서 계곡물의 흐르는 모습을 보면서 봄을 느껴보자. 양산에는 다양한 여행지가 있는데 대표적인 절경으로 양산 1경 통도사, 2경 천성산, 3경 내원사계곡, 4경 홍룡폭포, 5경 배내골, 6경 천태산, 7경 오봉산 임경대, 8경 대운산자연휴양림 등이 있다.

 

 

양산 법기수원지는 양산시 동면 법기로 198-13에 자리하고 있으며 부산시 선두구동과 노포동, 남산동, 청룡동 일대 7천가구의 식수원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정수 과정이 필요없이 먹을 수 있는 청정 수질을 자랑하고 있다. 일제 강점기인 1932년에 완공되었으며, 수원지 안에는 다양한 나무들이 높이 30~40m의 높이로 숲을 이루고 있다. 숲과 둑 위에 있는 수십년 된 반송나무가 절경으로 꼽힌다. 희귀동식물이 서식하고 있는 자연생태계로서 수십년 간 상수원 보호를 위해 일반인들의 출입이 철저하게 통제되어오다가 현재 시민들에게 개방되어 수려한 자연과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명소이다.

 

 

통도환타지아는 양산시 하북면 통도7길 68, 순지리 472-1에 자리하고 있으며, 낮과 밤이 공존하는 영남권 최대의 놀이공원이다. 놀이기구의 스릴과 야간 드림나이트 빛축제의 즐거움을 맛 볼수 있다. 다양한 놀이기구와 체험시설로 포레스트 킹덤, 튜브썰매장, 쥬라기 어드벤처, 슈팅레포츠, 드라큐라백작의 초대, 혹성탈출, 미니동물원, 컴퓨터게임장, 유로카니발이 있으며, 부대시설로 편의시설이 자리하고 있으며, 먹거리에는 편의점, 카페, 스낵, 식장, 체험장이 마련되어 있다. 환상적인 환타지아 드림나이트에서 다양한 모습을 살펴 볼 수 있다. 빛의 마을, 별빛 광장, 빛의 정원이 있다.

 

대운산자연휴양림은 양산시 탑골길 208-124, 용담동 산 66에 자리하고 있는 자연휴양림이다. 높이 742m의 대운산 내에 위치하며 1997년 산림청의 지시로 2004년 착공하였다. 대운산은 맑은 계곡과 유명 등산로가 있으며 휴양림의 노천을 따라 아름다운 산책로도 있다. 숲속엔 쉼터가 있어 숲속에서의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가족, 연인을 위한 안락한 휴식공간과 단체를 위한 야외공연장이 준비되어 있다. 숲속의 집 11동, 안내소, 화장실, 취사장, 주차장, 잔디광장, 연못 등이 있다. 야영장, 부대시설로 대회의실, 소회의실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