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능암온천랜드, 가볼만한곳으로 좋은 충주 11월 갈만한곳

 

 

능암온천랜드는 가볼만한곳으로 따뜻한 봄날 충주 갈만한곳이다. 충주 갈만한곳인 능암온천랜드는 충주시 앙성면 능암리에 위치하고 있는 11월 갈만한곳이다. 능암온천랜드는 지하 600m에서 용출되는 26℃~38℃의 세계적으로 희귀한 천연탄산온천으로 탕안에서 탄산방울이 보이며 몸에 붙은 탄산방울을 찾아볼 수 있다. 탄산수는 음용이 가능하며 인공 탄산수보다 각종 천연 성분이 더 많이 포함되어 있어 좋으며 사이다 처럼 톡톡 쏘는 맛이 있으며 숙취에도 탄산수를 마시면 해소가 빨리된다고 한다. 

 

 

11월 갈만한곳인 능암온천은 세계적으로 희귀한 천연 탄산 온천수이다. 탄산탕에 들어가면 몸에 탄산방울이 맺히기 시작하고 10분이상 입욕하면 피부가 붉어지며 탄산가스가 피부에 흡수되어 혈관이 확장되고 혈류량이 3~4배 증가하여 피부가 붉게 변한다. 혈관이 확장되면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주며 노폐물을 제거하여 피부 미용에 탁월한 효능을 발휘한다.

 

 

충주 갈만한곳인 능암온천은 탄산이 함유되어 있어 모세혈관을 자극하고 확장시켜 주는작용을 하고 혈압이 내려가고 심장의 기능을 원활하게 해 준다. 탄산수욕은 피부를 매끄럽게 해 주고 피로회복에 효과가 있다. 빈혈에 좋은 철분, 체내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염소, 피부병의 살균을 하는 황산, 혈류량을 증가시키는 탄산, 체내 수분의 균형을 유지하는 나트륨, 신장기능에 중요한 역활을 하는 칼륨, 필수성분인 칼슘등이 있다.

 

 

 

탕에서는 열탕과 탄산탕을 번가라서 입욕을 하면 긴장과 완화가 되풀이 되어 피부에 탄력을 주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준다. 탕에 들어갔을때의 효능으로는 등산한뒤 피로가 풀리는데, 아토피치료에도 좋으며, 햇빛에 피부가 탓을때 탄산탕에서 온천욕을 하면 피부가 좋아진 느낌을 받을 것이다. 몸이 개운하고 한결 가벼워진 것을 느끼면서 시원한 기분으로 좋아질 것이다.

 

 

가볼만한곳인 능암탄산온천의 입욕시간 경과에 따른 효과는 입욕을 하면 약한피부부터 따끔따끔해지면서 피로회복, 스트레스해소, 피부미용이 이루어지며 2분이 경과하면 피부가 탄산기포에 뒤덮이면서 요통, 신경통이 치료되며 어깨결림, 통맥경화가 치료된다. 5분이 경과되면서 온각작용으로 피부가 붉어지기 시작하며 온기를 느끼기 시작한다. 빈혈, 고혈압, 불면증, 심장병 등의 예방 및 치료가 진행된다. 10분이상이 지나면 온몸이 따뜻해지며 피부가 홍조를 띄고 변비, 당뇨증, 냉증, 비만증, 신장병 등의 예방과 지료가 이루어지며 피부가 연약한 사람은 온천욕을 멈춰야 한다.

 

 

능암온천랜드 이외에 충주 갈만한곳에는 충주참한우마을, 보련산, 민속공예마을에는 해학스런 장승과 솟대, 각종수석, 골동품들을 볼 수 있다. 목계문화마을, 목계나루는 조선시대까지 큰 포구로서 물류의 중심지였다. 장미산성, 고구려천문과학관, 중원고구려비는 남한 유일의 고구려비이다. 임페리얼레이크CC, 중앙탑, 누암리고분군은 신라말기의 고분이다. 탄금대는 우륵이 가야금을 연주하던 곳이라고 하며 조각공원과 체육공원이 조성되어 있다. 충주도자기마을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