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겨울축제확인, 지리산남원바래봉 눈꽃축제, 거창금원 얼음축제, 홍성남당항 새조개축제

 

겨울축제가 전국적으로 다양하게 많이 개최되고 있다. 지리산 남원 바래봉 눈꽃축제, 거창금원얼음축제, 홍성남당항새조개축제 등 대표적인 겨울축제를 몇 가지 살펴보았으며 현재 종료된 축제도 있으며 진행하고 있는 축제도 있다. 지리산 남원 바래봉 눈꽃축제, 거창금원얼음축제, 홍성남당항새조개축제 등 겨울축제 일정 및 내용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지리산 남원 바래봉 눈꽃축제는 해마다 1월 중순경부터 2월 초순경까지 전라북도 남원시 지리산허브밸리 눈꽃축제장에서 펼쳐진다. 지리산 남원 바래봉 눈꽃축제는 눈썰매, 바래봉 눈꽃 등반대회, 눈조각 조형물전시, 각종 체험행사와 허브 등이 마련되어 운영된다.  120m에 달하는 눈썰매장은 어린이 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겨울 스포츠의 짜릿함을 느끼게 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보성차밭빛축제는 해마다 12월 중순경부터 다음해 1월 31일까지 전라남도 보성군의 한국차문화공원 및 율포솔밭해수욕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보성차밭 빛축제는 겨울밤을 찬란한 희망의 불빛으로 아름답게 수놓은 축제이다. 해를 거듭 할수록 연인,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남도의 대표 겨울 축제로 자리잡아가며 1999년 12월 한국기네스북에 등재되기도 했다. 한국차문화공원에는 차밭 빛물경,ㄹ은하수 터널, 빛 산책로 ,디지털차나무 ,차밭 파사드 등 아름다운 빛 조형물로 겨울 밤을 장식하고 주말과 공휴일에는 파이어판타지, 가든판타지등의 화려한 빛과 불의 공연으로 관광객들을 맞이한다.

 

 

부산 북극곰수영축제 2021은 2021년 6월 11일부터 2021년 6월 20일까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해운대이벤트광장에서 펼쳐진다. 얼음이 꽁꽁 언 북극해에서도 여유롭게 수영을 즐기는 북극곰처럼 한 겨울 영하의 차가운 날씨에도 바닷물에 뛰어들어 수영을 즐길 수 있는 축제이다. 겨울 바다의 이색적인 축제로 국내외에서 2,000여명 이상이 참가한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하여 온라인 입수이벤트, 북국곰입수챌린지를 진행하여 이벤트 경품을 증정하고 있다.

 

 

 

거창금원산 얼음축제는 해마다 경남 지역에서 겨울이면 눈이 많이 오는 지역인 거창에서 펼쳐진다. 매년 12월 말쯤에 눈이 오고 얼음이 얼기 시작하면 거창금원산 얼음축제가 열리게 된다. 거창금원산얼음축제는 경남의 활기찬 겨울 축제로 축제장 주변의 살수배경얼음과 얼음구조물, 썰매장, 미끄럼틀 등을 이용하며 즐길 수 있다. 또한 야간조명 작업과 휴게시설 설치도 병행하고 있어 다양한 즐길 거리가 제공될 것이다. 

 

 

 

홍성 남당항 새조개축제는 해마다 1월 하순경부터 3월 말경까지 펼쳐진다. 홍성 남당항 새조개축제충청남도 홍성군에서 2004년부터 개최되고 있다. 홍성남당항 새조개축제는 회와 매콤한 양념무침, 샤부샤부 등 새조개를 재료로 한 요리 시식회 코너와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행사가 함께 열린다. 그 밖에 풍물놀이와 공연, 노래자랑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다양하게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