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소양강처녀상과 애니메이션박물관, 역사와 문화가 있는 춘천 갈만한곳

 

춘천에는 애니메이션박물관에서 소양강처녀까지 춘천 갈만한곳이 많이 있다. 애니메이션박물관과 소양강처녀 등 문화와 역사가 살아숨쉬는 춘천이다. 또한 춘천에는 신석기, 청동기, 철기 시대의 유적이 다양하게 존재한다. 삼국시대에는 고구려, 백제, 신라가 서로의 영역을 넓히기위해 각축을 벌이기도 하였다. 춘천은 고구려의 영향력 하에 있다가 신라가 한강 이북으로 진출할 때 신라의 영토로 편입되며 신라의 군주가 파견되었다. 이러한 배경의 춘천은 희망과 꿈이 있는 호반도시로 로맨틱 공지천길, 고슴강호수길, 박사마을 탄탄대로길, 소양강처녀 만나는 길 등이 있다.

 

 

김유정문학마을은 [봄봄], [동백꽃]의 소설가 김유정을 기리는 문학마을로 그의 고향인 신동면 실레마을에 위치하고 있다. 김유정 소설 속 작품세계를 재현한 프로그램들이 연중 다채롭게 개최 되고 있으며 소설속에 들어있는 실제 지명을 순례 할 수 있는 문학산책로와 금병산 등산로가 조성  되어있다. 기획전시실인 낭만누리, 김유정생가, 김유정기념전시관, 김유정이야기집 등이 있고 전통염색, 한복, 도자기, 민화 등의 체험방이 있다.

 

 

청평사는 강원도 춘천시 북산면 청평길의 오봉산에 있는 고려시대의 사찰로 청평사에 있었던 스님 탄연의 진락공 이자현비 글씨와 이안의 청평사 문수원장 경비는 우리나라 서예사의 명품으로 전해지고 있다. 청평사에 있는 고려정원은 일본 교토의 사이호사의 고산수식 정원보다 200년이나 앞선 것이라고 한다. 탄연은 고려시대의 승려로 왕사를 지냈으며 유명한 서예가로 이름이 높다.

 

 

 

애니메이션박물관은 우리나라의 유일의 애니메이션 박물관으로 다양한 애니메이션 관련 소장품과 체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애니메이션 속에 담긴 과학적 원리나 역사 등을 다양한 표현기법으로 전시하고 있다. 춘천 애니메이션박물관에는 애니메이션 관련 소장품과 체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애니메이션 속에 담긴 과학적 원리나 역사 등을 다양한 표현기법으로 전시하고 있다. 체험으로는 음향효과, 더빙 제작체험, 인형내니메이션 촬영체험 등이 있다.

 

 

막국수체험박물관은 춘천의 향토음식인 막국수를 테마로한 체험박물관으로 메밀과 막국수의 역사, 효능, 제조법, 유래 등을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도록 전시되어 있다. 막국수관에는 막국수의 탄생후 지금까지 막국수에 대한 모든것을 한누에 알아보기 쉽게 전시되어 있다. 체험관 가까이에 국내 최고의 수질로 국내 최고의 PH농도 10.22의 좋은물로 이루어진 월드온천이 자리잡고 있다.

 

 

소양강처녀상은 18세 소녀의 청순함과 애틋한 기다림을 현대적 감각으로 표현한 작품이다. 소양강처녀의 노래 발상지에 세워진 것으로 소양강 처녀 노래비와 기념비가 함께 의암호에 위치하고 있다. 소양강처녀상의 높이는 7m로 거대한 모습을 지니고 있다. 현대적 감각과 맑고 깨끗한 소양강의 주변 자연 경관과 조화를 이루고 있어 소양강을 널리 알리는데 손색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