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태백 눈꽃축제 2020 태백산국립공원과 황지연못에서 만나세요

 

 

태백 눈꽃축제가 태백산국립공원과 365세이프타운, 황지연못 문화광장 일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태백 눈꽃축제는 2020년 1월 10일부터 2020년 1월 29일까지 10일간 태백산국립공원과 황지연못 등 시내일원에서 "눈, 사랑 그리고 환희...순백의 설레임"을 주제로 태백시 주최로 펼쳐진다. 금년 제27회를 맞는 태백 눈꽃축제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관광객들을 맞는다. 태백은 한강과 낙동강의 발원지가 있는 시원의 도시로 무구한 역사성과 고원지대의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는 태백의 축제이다. 대형눈조각전시, 개막행사, 눈꽃등반대회 및 눈미끄럼틀 등 각종 체험행사가 마련된다.

 

 

 

관광객 이색눈사람 만들기 대회 개최는 총상금 태백사랑상품권으로 550만원이며 참가접수기간은 2019년 12월 26일부터 2020년 1월 6일 18시까지이다. 2020년 1월 10일부터 1월 19일가지 7공영주차장 한마음산부인과 앞에서 30개 팀이 출전하여 진행한다. 참가대상은 전국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1팀은 2인 이상 자유롭게 구성되며 관내 참여팀은 관외 거주자 1인이 포함되어야 한다. 2020snowfestival@naver.com  으로 신청하며 신청서, 참가자 명단, 신분증 사본이 필요하다.

 

 

대학생눈조각경연대회, 태백산눈꽃등반대회, 이글루카페, 얼음분수, 눈터널, 눈미끄럼틀, 별빛페스티벌 등 눈을 소재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관광객들에게 환상적인 볼거리와 신나는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재미와 감동, 즐거움이 있는 태백산 눈축제에 겨울의 기쁨을 한 껏 누려보자. 태백산눈꽃등반대회는 1월 19일 10시부터 14시까진 진행하며 당골광장에서 출발하여 반재, 천재단, 당골광장의 8.8km의 제1코스와 유일사 주차장에서 유일사 쉼터, 천제단, 당골광장의 8.4km 인 2코스가 있다.

 

 

 

태백산국립공원에서는 아름다운 태백산에서 즐기는 멋과 낭만으로 다양한 눈 조각과 체험행사를 만날 수 있다. 국내외 유명 눈조각가 초청되어 멋인는 눈조각품들을 만들어 전시하고 있다.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눈썰매와 얼음 미끄럼틀로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겨울 추억을 만들어가자. 당골광장, 테마공원 주차장 등 태백산 국립공원일대에는 '스노판타지'를 주제로 대형, 입체형, 부조형 등 다양한 크기의 다양한 형태를 자랑하는 눈 조각 작품이 있다.

 

 

 

대형눈조각전시는 국내외 유명 조각가 초청으로 당골윗광장에 대형 1점, 입체형 7점, 얼음조각 1점 등 9점, 당골광장에 초해형 1점, 대형 4점, 입체형 9점, 얼음조각 12점 등 26점, 아래광장에 전국대학생눈조각 10점, 얼음조각 2점 등 12점, 태붐동상 1점이 전시된다. 눈썰매&얼음썰매는 눈썰매장 6m×30m 가 테마공원에 마련된다. 얼음미끄럼틀은 단군성전 앞에 마련되며, 태빅산 동심의 겨울놀이터에는 대형 실내 놀이터 키즈존이, 얼음썰매장의 실내키즈존에는 대형 불럭놀이, 샌드아트존, 에어바운스 물풀장, 경울왕국 포토존 등이, 추억의 먹거리존 등이 테마공원에 마련된다.  

 

 

 

 황지연못에서는 별빛페스티벌이 펼쳐진다. '사랑이'가 제안하는 겨울이야기로 아름다운 일류미네이션 경관과 신나는 음악을 즐기며 사진도 찍고 소원도 빌어보자. 야생화공원에는 미니 눈사람 만들기 체험, 태백산 한방차 체험 등이 있다. 태백산 동심의 겨울놀이터에 대형 이글루 카페에서 따뜻한 차 한잔의 여유를 즐겨보자. 태백 눈꽃축제는 2020년 1월 11일 16시부터 황지연못 문화광장 야외무대에서 펼쳐지는 개막식과 함께 시작된다. 식전행사로 오프닝공연, 개막선언, 축하영상메시지, 축하공연, 대한민국 대표 겨울도시인 태백의 매력을 마음껏 느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