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정동진 해맞이축제, 그리고 모래시계, 레일바이크, 바다열차

 

정동진 해맞이축제는 매년 12월 31일부터 다음해 1월 1일까지 열린다. 정동진 해맞이축제는 강원도 강릉시 강동면 정동진의 모래시계공원에서 강릉시 주최로 펼쳐진다. 모래시계로 유명한 정동진은 해풍에 비스듬히 누운 소나무, 철도를 적실듯 가까운 맑고 푸른 동해바다. 깍아지른 듯한 절벽, 해안도로, 철둑길 그리고 길위의 야생화 등 하나하나가 아름답고 자연을 노래하는 수려한 경치를 보여주는 곳이다. 정동진 해돋이축제와 함께 모래시계, 레일바이크, 바다열차 등도 함께 둘러보고 이용해볼 수 있다.

 

이번 정동진 해맞이축제는 취소될 것으로 보이며 더 자세한 사항은 강릉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릉은 동해의 드넓은 바다가 보고싶을때, 연인과의 아름다운 추억을 남기고 싶을 때, 가족들과 함께 도듬어 안고 싶을 때 찾아가고 싶은 곳이 강릉이다. 강릉은 전통문화 관광의 도시로 많은 문화제와 무형문화제가 있으며 다양한 축제가 자리잡고 있어 사시사철 축제와 볼거리가 풍성한 즐길거리가 있는 고장이기도 하다.

 

 

 

정동진은 서울 광화문의 정동쪽에 위치하고 있어 붙여진 이름이다. 고즈넉한 어촌의 정경과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으며 이 곳에서 새해에 떠오르는 해를 맞이하고 싶은 마음들이 모여 정동진 해돋이축제를 열어 관광명소가 되어가고 있다.

 

 

 

정동진은 세계에서 바다와 가장 가까운 역으로 알려져 있으며 정동진역과 강릉, 동해, 삼척의 아름다운 해안선 58km를 배경으로 달리는 "바다열차"의 기착지로서 어촌의 정경과 색다른 체험이 기다리는 곳이다. 정동진 레일바이크와 정동진 시간박물관이 자리잡고 있다.

 

 

 

정동진 모래시계는 지름 8.06m, 폭 3.20m, 무게 40톤, 모래 무게 8톤으로 세계 최대의 모래시계로 이름이 널리 알려져 있다. 시간의 무한성과 동해에서 떠오르는 태양, 시간의 영원한 흐름들을 의미하는 조형물로서 모래시계는 오늘도 시간을 알리면서 돌아가고 있다.

 

 

 

정동진 해맞이축제는 모래시계 회전식을 시작으로 해맞이 행사가 펼쳐진다. 불꽃놀이로 희마의 새해를 열게 되며 초청가수 공연, 관광객과 주민 노래자랑이 펼쳐지면서 정동진에서 새해에 떠오르는 해를 바라보며 자신의 과거와 현재를 돌아보고 새로운 한 해를 설계하는 중요한 자리가 될 것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