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인천대공원 눈썰매장, 사계절 이용이 가능한 겨울방학 가볼만한곳

 

 

인천대공원 눈썰매장은 이번 겨울방학 가볼만한곳으로 좋은 곳이다. 인천대공원눈썰매장은 1년 내내 이용할 수 있는 사계절썰매장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인천대공원 눈썰매장은 인천광역시 남동구 장수동 산 78번지의 인천대공원내에 있는 규모 22,107㎡ 에 1998년 12월에 설치되었다. 겨울철에는 눈썰매 슬로프 2면을 운영하며 여름철에는 물썰매 슬로프 1면, 풀장 2개소로 유아용과 청소년용을 운영한다. 봄과 가을철에는 봅슬레이 슬로프 1면을 운영하며 부대시설로는 무빙워커, 후게음식점, 보건실, 관리사무소 등이 있다. 인천대공원 눈썰매장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자.

 

 

인천대공원 눈썰매장의 이용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7시까지이며 입장료는 대인 7,000원, 청소년 5,000원, 어린이 4,000원이며 단체는 30명 이상 20% 할인을 적용하며 물썰매장 이용시 수영장은 무료이다.

 

 

인천대공원 눈썰매장 뿐만 아니라 인천대공원 내에는 다양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많다. 인천대공원은 테마별 즐길거리를 많이 가지고 있는 공원으로 환경미래관, 인천대공원 장미원, 인천대공원 어린이 동물원등이 있으며, 견학과 체험이 다양한 공원이다.

 

 

 

환경미래관은 자연환경과 인간문화를 이어주는 지구촌의 환경문제를 인천 환경 미래관에서 깨우치게 할려고 한다.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이를 극복할 수 있는 비전을 제시한다. 1층전시실은 생태계파괴와 지구환경, 환경실험실에는 환경오염의 원리와 심각성 체험, 2층 2전시실의 지구환경과 도시문제, 2층 3전시실은 미래환경과 청정인천, 야외체험학습장의 유기농으로 키우는 작물밭이 있다.

 

 

인천대공원 어린이동물원은 면적이 9,500㎡ 로 동물 45종 280마리가 살아가고 있다. 주요한 동물은 일본원숭이, 코먼마모셋, 사막여우, 왈라루, 미어켓, 청금강앵무, 타조, 과나코, 코요테, 꽃사슴, 미니나귀, 토끼, 라쿤(아메리카너구리), 프리리독, 다람쥐, 기니피그 등이 있다.

 

 

관람시간은 10시부터 17시 까지이며 휴원일은 매주 월요일과 1월 1일, 설날 당일, 추석 당일은 휴원을 한다. 견학과 체험은 예약을 하여야 한다. 환경미래관 실험실, 환경미래관 전시실 관람, 소래습지 생태공원전시관 관람 등은 예약을 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