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설 연휴 국내여행으로 합천 가볼만한곳인 합천영상테마파크 탐방

 

 

설 연휴 국내여행으로 합천 가볼만한곳인 합천영상테마파크로 여행을 떠나보자. 이번 설 연휴 국내여행으로 추천하는 합천영상테마파크는 대표적인 합천 가볼만한곳으로 경남 합천군 용주면 합천호수로 757, 가호리 418의 촬영세트이다. 2003년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의 평양시가지 전투 세트장을 제작하여 영화 흥행 후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자 합천군이 본격적으로 영상테마파크로 조성하였다. 2004년 영화, 드라마, CF촬영장으로 개장하였다. 면적은 약 7만 5,000㎡에 이른다. 증기기관차, 탱크, 장갑차 등이 서 있는 페허가 된 평양시가지를 비롯하여 전차가 오가는 거리, 조선총독부, 헌병대 건물, 경성역, 반도호텔, 세브란스 병원, 파고다극장, 책방, 목욕탕, 이발소, 양장점, 살롱, 찻집 등이 있다.

 

 

1930~1940년대 일제강점기의 경성시가지 모습이 재현되어 있으며 1960~1980년대 서울 소공동거리도 만들어져 있다. 전국 최고의 시대극 촬영지에서 굴렁쇠 굴리기, 새총 쏘기, 못 박기, 추운 겨울 연탄불 앞에서 꽁꽁 언 손을 녹이며 즐기던 달고나, 가래떡 구워먹기 등의 추억여행과, 음악감상 등 추억의 놀이를 즐길 수 있다. 추억 1번지에는 1970년대 초반 국민적 열풍을 몰고 왔던 '스카이 콩콩', 동네 친구와 온종일 신나게 즐기던 추억의 '골목놀이'등을 다시 찾을 수 있다. 관광객들은 복고 바람을 몸소 체험할 수 있을 것이다.

 

 

놀이거리에는 얼음땡놀이, 단체 카드 뒤집기, 추억의 종이 뽑기, 기왓장 격파, 동전 던지기, 못 박기, 야구공 던져 맞추기 등이 있고, 먹거리에는 찹쌀떡, 가락국수, 즐길거리에는 7080뮤직콘서트의 쎄시봉 통기타와 복고댄스, 추억 상영관, 영화이야기, 복고 용품점, 추억의 골목놀이, 사랑의 펜팔, 전통 연 만들기, 7080포토존 등이 있다. 볼거리 즐길거리에 청와대 세트장, 경교장, 가호 초등학교, 수도경찰청, 출렁다리 및 인공폭포, 어린이 놀이시설로 사격연습장, 범퍼카 등이 구비되어 있으며, 마부가 끄는 마차를 타고 둘러볼 수 있고, 고스트파크에는 스릴을 느낄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

 

 

따뜻한 아날로그 감성이 가득 담긴 옛날 수동식 타자기 체험과 그리운 7080 음악다방, 추억교실등 추억이 가득 담긴 다양한 부대 체험들이 행사 기간 중 방문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복고의상 체험을 할 수 있다. 추억의 길거리 간식으로는 군고구마, 군밤, 뻥튀기, 찹쌀떡, 풀빵, 푸드트럭, 다방커피 및 차가 있다. 의 복고 페스티벌을 둘러보자. 이번 설 연휴 국내여행으로 가볼만한곳인 복고 페스티벌 '추억 1번지'가 주말인 토요일과 일요일 및 공휴일마다 합천 영상테마파크에서 펼쳐진다. 구정연휴 가볼만한곳인 합천영상테마파크는 흥행몰이를 한 영화가 많아 관람객이 50만 명을 넘어 섰다.

 

 

70~80년대를 풍미했던 다양한 인물들을 재현한 캐릭터 연기자들이 행사장 곳곳을 돌아다니며 행사장에 생기를 불어넣는다. 국내 최고의 근현대 오픈 세트장 합천영상테마파크를 배경으로 70~80년대 생활문화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놀거리, 볼거리, 먹거리들을 거리 곳곳마다 가득 채워 놓고 관람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합천군은 전국 최고의 분재공원, 정원테마파크, 분재온실, 생태숲체험장, 목재문화체험장 등을 조성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세트시설과 편의시설로 방문하는 모든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이번 설 연휴 국내여행으로 가볼만한곳인 합천영상테마파크는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 인천상륙작전, 해어화, 암살, 밀정, 박열, 택시운전사, 대장김창수, 판도라, 강철비, 모던보이를 비롯하여 드라마 서울 1945, 경성스캔들, 각시탈, 써니, 포화속으로, 에덴의 동쪽, 빛과 그림자, 시카고 타자기, 비밀의 숲, 란제리소녀시대, 화유기, 미스터선샤인 등 수많은 드라마, 뮤직비디오가 촬영된 국내 최고의 근현대 테마 오픈세트장이다. 영상테마파크 내 음식점에는 양철 도시락, 옛날 포장마차, 기차역 가락국수, 옛날 빵집 등이 있다. 주변관광지에슨 합천호관광지와 황계폭포, 황매산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