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강원도 겨울여행, 화천산천어축제, 정선고드름축제, 태백산눈축제

 

강원도 겨울여행으로 다양한 여행지가 있다. 강원도 겨울여행으로 화천 산천어축제를 빼놓을 수 없으며 정선고드름축제, 태백산눈축제도 유명하다. 먼저 강원도 겨울여행으로 대표주자 화천 산천어축제는 2017년 1월에 예정이며 강원도 화천군 화천천 및 3개읍면 일원에서 눈과 어음이 있어 겨울이면 더욱 빛이 나는 고장인 화천의 겨울 진미 화천 산천어축제로 매년 1백만명 이상이 참가하는 대규모로 개최되고 있으며 더욱 짜릿하고 즐거운 축제로 거듭나고 있다고 한다.

 

 

화천산천어축제의 행사내용에는 산천어 얼음낚시, 루어낚시, 맨손잡기, 외국인 전용낚시터, 영유아 놀이 낚시터, 눈썰매, 얼음썰매, 창작썰매, 얼곰이성, 얼곰이자전거, 얼음축구, 봅슬레이, 놀이기구펀파크, 창작썰매콘테스트, 겨울 문화촌, 산천어복불복이벤트, 천사의날, 군부대의날, 선등거리, 선등거리공연, 실내얼음조각광장, 서화산빙벽포토존, 산천어공방, 커피박물관, 화천새태영상센터 등이 있다.

 

다음으로 가볼만한 강원도 겨울여행은 정선 고드름축제이다. 정선고드름축제는 2017년 1월에 예정되어 있으며 강원도 정선군 정선읍 조양강 제2교 일원에서 물 맑고 산 좋은 청정지역인 강원도 정선에서 겨울을 맞이하여 국내외 관광객과 지역 군민을 위해 겨울축제를 정성껏 준비하고 있다.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거리로 추운 겨울 움츠려있던 몸을 녹이고 다함께 즐기며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된다.

 

 

정선 고드름축제의 행사내용에는 개,폐막식 공연, 체험프로그램으로는 눈썰매장, 얼음게임장, 썰매놀이터, 얼음축구, 송어얼음낚시, 어린이 썰매놀이터, 얼음줄배 등이 있고 전시 및 조경 프로그램으로는 고드름 울타리길, 터널, LED장미조경, 고드름초가집, 대형고드름 뮤지엄, 얼음성무대, 대형 눈사람, 아이스 레일바이크가 있고 먹거리에는 대형야외구이터, 추억의 먹거리 연탄화덕, 매운탕 등 먹거리촌이 있다.

 

 

마지막으로 살펴볼 여행지는 태백산눈축제이다. 태백산 눈축제는 2017년 1월경에  강원도 태백시 태백산도립공원과 황지연못 O2리조트에서 펼쳐진다. 태백산 도립공원 당골광장에서는 세계 유명 눈조각가들과 국내조각가들이 선을 보이는 대형 눈조각 작품을 볼 수 있으며 환상의 눈꽃터널, 눈 미끄럼틀, 스노우래프팅 등 눈과 함께하는 즐거움이 있는 놀이동산과 다양한 테마 눈조각, 얼음조각 등으로 환잣적인 설원의 풍경을 만든다. 황지연못 일대에서 펼쳐지는 빛과 얼음의 축제와 더불어 은하수와루미나리에가 만드는 별빛의 세계를 만날 수 있다.

 

 

태백산눈축제의 행사내용에는 체험프로그램은 매일 10시부터 17시까지이며 야간프로그램은 매일 19시부터 20시까지이다. 대형 눈미끄럼틀, 은하수터널, 이글루 카페, 아이스하키, 컬링 체험존, 올림픽 스타 포토존, 얼음썰매, 얼음미끄럼틀, 얼음분수, 추억의 연탄불 먹거리, 겨울 민속놀이, 어린이 자유 눈놀이터, 눈 미로 체험, 설피, 고로쇠스키 타기, 그외 각종 체험과 이벤트가 있다.

 

 

사랑방마실 동심산촌랜드는 화천산천어축제의 연계축제로 2017년 1월에 강원도 화천 문화다리 아래에서 개최된다. 강원도의 작지만 아름다운 시골 동네 냇가에 눈이 내리고 얼음이 얼어 축제가 열렸다. 화천 사내면 문화다리 아래에서 펼쳐지는 이 행사는 짜릿한 손맛이 느껴지는 산천어 낚시를 비롯해 눈썰매, 얼음썰매 등 차가운 겨울바람에 맞서 신나게 즐길 수 있다. 행사내용에는 산천어 잡기 낚시터 운영, 구이터, 회센터, 주전부리, 눈썰매장, 얼음썰매장, 복불복게임, 플로어볼, 얼음축구, 눈사람체험 등이 펼쳐진다.